사진=스킨톡 제공
사진=스킨톡 제공

민족 대명절인 추석이 지나고 본격적인 가을이 되면서 나들이 가기 좋은 선선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하지만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가 찾아오면서 일교차도 커졌고 그에 따라 건강관리와 건조함을 느끼기 쉬운 피부 관리에도 주의가 필요하다. 건조해진 피부를 그대로 방치할 경우 모공 확장이나 잔주름 또는 탄력 저하 등 피부 노화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다.

건강한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평소 물을 자주 섭취하거나 실내 적정 습도를 유지하며 건조한 피부에 크림 등을 발라 꼼꼼히 보습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가을철 피부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알려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흔하게 알려진 방법 중 하나인 마스크팩은 하루 10~20분 정도 시간을 투자해 피부를 집중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피부 관리 방법이다.

다양한 화장품브랜드에서 수분마스크팩, 진정마스크팩, 미백마스크팩, 탄력마스크팩 등 마스크팩효과가 다양한 기능성 마스크팩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붙였다 떼는 시트마스크팩 뿐만 아니라 자기 전에 바르는 슬리핑팩, 씻어내는 팩 등 다양한 마스크팩종류가 개발되어 제공되고 있다. 이에 따라 자신의 피부에 맞는 올바른 마스크팩 사용법을 숙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한편 순한화장품 브랜드 ‘스킨톡(SKINTALK)’은 피부 고민 별로 마스크팩 종류를 선택할 수 있도록 원픽 마스크팩 3종을 출시해 가을철 피부관리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해당 브랜드에서 출시한 3종 중 원픽 수분마스크팩은 건조한 피부를 집중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히알루론산, 스쿠알란 등의 성분이 함유되었으며 진정마스크팩은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에 마스크팩효과를 줄 수 있도록 마데카소사이드, 마치현추출물, 알란토인 등의 성분이 함유됐다. 미백마스크팩은 자외선으로 인해 지치고 거뭇거뭇 칙칙해진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나이아신아마이드와 기가 화이트 등의 성분이 함유됐다고 한다.

또 수분마스크팩은 핑크 컬러, 진정마스크팩은 그린 컬러, 미백마스크팩은 옐로우 컬러로 마스크팩 종류에 따라 시트 색상이 다르게 론칭됐다. 해당 제품은 0.01 Denier의 초극세사 원단을 사용하여 시중의 일반 팩들에 비해 마스크시트가 얇은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스킨톡 브랜드 관계자는 “원픽 마스크팩은 초극세사 원단을 사용하여 얼굴의 굴곡 그대로 고르게 밀착되며 쉽게 떨어지지 않아 에센스가 더욱 고르게 흡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며, “쉽게 사용하는 1일 1팩, 데일리팩 등이 유행하면서 마스크팩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어 피부 고민 별로 이상적인 마스크팩 효과를 낼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연구한 만큼 이 마스크팩 3종이 가을철 소비자들의 피부고민을 덜 수 있는 고민해결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