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C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오브젝트 스토리지 사용자들 중 56%가 향후 18개월 안에 프라이빗 또는 멀티 클라우드 플랫폼을 사용할 계획이라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점차 복잡해지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기업들은 데이터를 보다 잘 관리하고 보호할 수 있는 데이터 거버넌스 기능과 클라우드 환경 최적화 및 파일 서비스의 현대화가 필요해졌다.

‘히타치 밴타라(Hitachi Vantara)가 연례 사용자 컨퍼런스 ‘히타치 넥스트(Hitachi NEXT) 2018’에서 HCP(Hitachi Content Platform) 포트폴리오를 업데이트했다고 4일 밝혔다.

HCP 포트폴리오의 향상된 기능들은 기업이 데이터 센터에서부터 클라우드 및 엣지(edge)에 이르기까지 데이터의 위치에 상관없이 데이터에 대한 통제 및 활용을 극대화해 데이터 중심의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HCP 포트폴리오 업데이트는 강화된 보안 및 데이터 거버넌스로 비즈니스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프라이빗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비용을 절감시킨다.

히타치 밴타라 HCP
히타치 밴타라 HCP

HCP의 대표적인 특장점은 비용 최적화된 클라우드 오브젝트 스토리지로 클라우드 수준의 성능 및 확장성을 제공해 기업들이 다중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들을 단일한 플랫폼에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기업들은 자사의 데이터를 중앙 시스템에서 관리하고, 비용 및 중요도를 기준으로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환경에서 최상의 데이터 저장 위치를 결정할 수 있다.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만을 사용했을 때와 비교해, HCP는 5년 이후 60% 이상의 스토리지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HCP는 유럽연합(EU)의 일반개인정보보호법(GDPR)과 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컴플라이언스에 드는 비용을 낮추기 위한 강력한 컴플라이언스 기능, 메타데이터 기반 분류, 인덱싱 및 완벽한 콘텐츠 검색 기능을 제공하는 지능형 오브젝트 스토리지 플랫폼이다.

히타치 HCP 애니웨어(HCP Anywhere)에 업데이트된 기능들은 엣지에서의 동기화 기반 파일 서비스 제공을 위해 디지털 워크플레이스 영역을 더욱 확장시킨다. 또한, 기존의 파일 서비스를 클라우드 파일 스토리지 또는 클라우드 홈 디렉토리로 대체하도록 한다. HCP 애니웨어는 파일 공유 데이터 서비스를 코어 데이터 센터에서부터 원격지 및 지점, 그리고 엔드유저 디바이스로 확장시킨다. 이는 협업 및 생산성을 개선하고, 기기 장애, 사용자 오류 및 랜섬웨어와 같은 공격에 대비해 향상된 데이터 보호를 지원한다.

히타치 밴타라의 이머징 솔루션 및 클라우드 서비스 마케팅(Emerging Solutions and Cloud Services Marketing) 담당 부사장인 린다 쉬(Linda Xu)는 “이번에 발표한 HCP 포트폴리오의 혁신적인 기능들은 고객들이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를 보다 잘 관리하고 보호하며, 데이터 센터에서부터 엣지에 이르는 네트워크 전 영역에 걸쳐 생산성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