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시뮬레이션 SW 기업 이에이트(대표 김진현)가 해외 솔버연구 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에 나섰다.

이에이트는 CFD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사로, HPC((High-performance computing) 및 고속병렬처리기술(GPGPU)을 기반으로 SPH 및 LBM Solver를 적용한 “NFLOW”를 개발했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자동차, 항공우주, 에너지, 기계, 토목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해, 국내 뿐 아니라 해외, 특히 유럽 지역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이트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기업은 프랑스 CFD 솔버연구 기업으로 알려졌다. 해당 업체는 SPH를 기반으로 한 솔버 연구업체로서, 자동차 회사, 엔지니어링 회사, 플랜트 회사 등 글로벌 유수의 기업을 상대로 솔버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에이트가 보유한 GPU 병렬처리 등 소프트웨어 개발능력과 SPH, LBM을 아우르는 다양한 제품 라인업으로 CFD의 역사와 시장성이 높은 유럽시장을 공동으로 공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조인트벤처 등 구체적인 업무협력 방안을 논의 중이다.

이에이트 김진현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에이트의 기술력이 유럽 시장, 더 나아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고 있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며, “양측은 향후 기술협력 및 공동 R&D 추진, 해외 판로 확보 등을 위해 긴밀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해 해외 시장 진출을 공동으로 공략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