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지난 11일 대구 AW 호텔과 12일 부산 해운대 그랜드 애플에서 대구와 부산 지역의 중소기업 재무담당 임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임직원 초청 세무ㆍ노무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노무법인의 노무사가‘채용에서 퇴직까지 사례로 보는 노무관리’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주 52시간제 도입 및 개정 근로기준법의 내용을 채용, 근로시간관리, 휴일/휴가/휴게, 임금관리, 징계, 퇴사 등 다양한 실무 사례를 바탕으로 설명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KB Wise 컨설팅팀 소속 회계사는 가업 승계시 발생하는 여러 가지 세무 문제를 예규 및 심판례 등을 분석해 전달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중소기업 실무자들이 업무를 하면서 고민하게 되는 노무 문제와 가업승계시 발생하는 다양한 세무 문제 해결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강의를 준비했다”며“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중소기업이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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