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웹서비스(AWS)는 게임 관련 연례행사 대규모 컨퍼런스 ‘Gaming on AWS 2018’를 10월 30일(화) 강남 르 메르디앙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기반의 게임 개발 및 운영에 필요한 세션과 실습과정들을 제공하는 ‘Gaming on AWS’는 올해 6회째 행사이다. 올해 행사에서는 AWS 로 비즈니스 성과를 거둔 게임 업계의 사례와 AWS 서비스에 대한 구체적인 기술 및 활용 방안 등이 소개된다.

AWS는 게이밍 라이프사이클(Gaming Life Cycle)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세션에서는 AWS 서비스와 이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소개된다. 오전에는 게임을 위한 AWS 서비스 소개, 데브시스터즈의 AWS 클라우드를 통한 데이터 레이크 구축 사례, 넥슨의 글로벌 플랫폼 구축 사례 등 AWS 게임 고객사에서 직접 사례 발표를 진행한다.

오후에는 게임 데이터 분석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레이크 구축과 머신러닝의 활용, 게임을 위한 AWS의 다양한 관리형 DB 서비스 활용이라는 두 가지 주제로 실습세션이 마련되어 있다. 실제 AWS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시나리오에 따라 실습하여 게임개발과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AWS 고객사인, 중소 게임사들의 다양한 게임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재미있는 홍보 부스도 마련된다. AWS는 중소 게임사의 성장과 성공적인 게임 출시를 지원하는AWS 게이밍 엠베서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원 대상 게임사인 머스트게임즈, 미어캣게임즈, 픽셀핌스, 슈퍼플래닛, 엑스큐게임즈 등이 참여한다.

AWS 공식 파트너사인 메가존, GS네오텍, 솔트웨어 부스에서는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한 정보와 조언을 제공받을 수 있다. 부스로 참여하는 에픽게임즈는 언리얼 엔진 서비스 경험에 기반한 게임 흥행 요소, 최신 기술과 정보를 제공한다. 애드콜로니는 게임사들의 UA마케팅 및 광고 수익화를 위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