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자사 기업 블로그인 SKT인사이트가 어제(10/16, 화) 1천만 뷰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작년 7월 오픈한 SKT인사이트가 500일 만에 1천만 뷰를 넘은 이유는 대부분 기업이 자사 기업 정보만을 전달하는 데 반해, SKT인사이트는 고객이 듣고 싶어 하는 정보 제공에 초점을 맞춰 소통했다는 점이 많은 온라인 공중의 공감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

SKT인사이트는 SK텔레콤의 영문 앞 자를 딴 S(Story), K(Knowledge), T(Tomorrow)의 세 가지 카테고리 안에 회사 소식은 물론 ICT/Tech 트렌드와 4차 산업혁명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ICT 분야 외에도 여행, 영화, 포토에세이 등 다양한 읽을거리와 웹툰, 팟캐스트, 일러스트 등 새로운 미디어 시대에 맞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SKT인사이트 1천만 뷰 돌파 관련 인포그래픽
SKT인사이트 1천만 뷰 돌파 관련 인포그래픽

또한 SKT인사이트는 세상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한 대학생들의 아이디어를 경연하는 ‘행복 인사이트’와 20대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그들과의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개설한 ‘와이T연구소’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SK텔레콤은 SKT인사이트 1천만 뷰 돌파 기념으로, 콘텐츠 창작자에게 콘텐츠 촬영 장비 등을 선물하고, SKT인사이트 콘텐츠에 공감을 표시한 고객에게는 애플 아이팟 등을 제공하는 감사 이벤트를 17일부터 11월 4일까지 개최한다. 특히, 콘텐츠 창작자를 위해 지원하는 코너를 별도 개설한 점이 눈에 띈다.

SK텔레콤 이준호 PR2실장은 “SKT 인사이트 1천만 뷰 달성을 통해 고객에게 최신 ICT 정보와 함께 4차 산업혁명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려는 소기의 목적을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다양한 새로운 미디어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