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지난 24일 ‘2018년 제3회 렛츠런 엔젤스데이’를 시행하며, 전국의 농촌을 찾아 봉사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한국마사회는 10월 넷째 주를 사회공헌 사업을 집중한 ‘국민드림주간’으로 설정하고, 시행 첫날을 직원 봉사단 ‘렛츠런 엔젤스’가 수확철을 맞은 자매결연 마을의 일손을 돕는 것으로 시작했다.

한국마사회는 도시와 농촌의 균형적인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1본부 1촌’ 자매결연을 통해 도농 교류에 앞장서고 있다. 8개의 본부가 강원도, 경기도, 충청도, 경상도, 제주까지 전국 8개의 농어촌과 자매결연했다.

렛츠런엔젤스데이 전사 봉사활동.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좌), 박완주 의원(우).
렛츠런엔젤스데이 전사 봉사활동.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좌), 박완주 의원(우).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직속부서 임직원, 자원봉사자 등 70여 명과 함께 천안 직산읍 자은가리(이장 곽정구)를 찾았다. 독거노인 농가의 도배를 돕고 전등을 교체하는 등 환경 개선에 나섰다. 또한 마을회관에 음식물처리기와 에어컨 등의 물품을 기증했다.

천안 직산읍 자은가리는 올해부터 한국마사회의 신규 자매결연 마을이 되었다.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농촌에 젊은이들이 사라져가고 있는데, 한국마사회의 봉사활동으로 활기를 드리고자 한다.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지원 약속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마사회의 ‘국민드림주간’은 ‘나눔! 같이! 감사! 국민과 함께 만드는 드림문화’라는 슬로건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친다.

조항준 기자 (jhj@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