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한국 사회 곳곳에서는 일과 삶의 균형, 즉 ‘워라밸'(Work-life balance)’이 중요한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한 글로벌 시장조사 업체의 발표에 따르면 20∙30대가 대다수를 차지하는 밀레니얼 세대 중 58%가 ‘회사에서 내가 원하는 수준으로 삶과 일의 균형을 존중하는 근무환경을 제공하지 않는다면 이직할 의사가 있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기업에서는 젊은 인재들을 잡기 위해 근무환경 개선에 총력을 다하고 있으며, 국가차원에서도 주 52시간 근무제를 시행하는 등 직장인들이 일과 삶의 조화로운 균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그러나 워라밸은 국가와 기업의 지원만으로는 완성되기 힘들며, 반드시 개인 차원의 노력이 동반되어야 한다. 직장에서 퇴근을 하더라도 집에서 가사일을 하는데 모든 여가 시간을 소비한다면 이는 완벽한 워라밸을 실현했다고는 볼 수 없기 때문이다.

이에 현대인들은 보다 완벽한 일과 삶의 균형을 잡기 위해 주거형태를 변화시키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근 새롭게 각광 받고 있는 주거형태로는 호텔의 편리함을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장기투숙’을 들 수 있다.

호텔에 장기숙박을 하는 경우, 가사도우미 고용 또는 퇴근 후 직접 해야 하는 가사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음은 물론 호텔 내 마련된 부대시설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냉∙난방비 등의 관리비부담에서도 벗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서울 내 위치한 호텔이라면 직주근접의 프리미엄으로 출퇴근 시간을 단축, 보다 여유로운 삶을 살 수 있다.

한 예로 서울 송파에 위치한 호텔파크하비오에서는 최근 이러한 소비자들의 주거문화 변화에 발맞춰 타입별 객실과 조식, 와이파이, 피트니스 무료사용 등의 구성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장기투숙 프로모션 실시, 레지던스를 선호하는 비즈니스 고객과 가족 고객을 동시에 흡수하겠다는 전략을 내비쳤다.

특히 호텔파크하비오가 위치한 대규모 단지 내에는 날씨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실내 워터파크 ‘워터킹덤’부터 영화관 ‘메가박스’, 찜질방, 마트, 병원 등 각종 근린시설 및 먹거리까지 다양하게 갖춰져 있어 워라밸을 중요시 여기는 소비자들에게 생활 속 편리함과 풍요로운 여가생활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서울 최대규모의 실내 워터파크인 파크하비오 워터킹덤은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예능프로그램의 촬영장소로 활용되면서 SNS 상에서는 이미 국내 유명 관광지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자녀들과 함께 움직이는 가족단위 호텔 이용 고객에게도 커다란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한편, 한편, 호텔 파크하비오의 장기투숙 문의 및 예약은 호텔 파크하비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송하영 기자 (shy@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