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조직들이 데이터를 활용해 보다 나은 비즈니스 의사결정, 고객 경험 향상, 새로운 서비스를 위한 IoT 사용,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을 위해 클라우드를 속속 도입하고 있다. 하지만, 클라우드 환경에 저장된 데이터의 통합, 보호, 최적화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클라우드 도입 성패가 갈린다.

넷앱(대표 김백수)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멀티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출시했다.

새로운 솔루션에는 넷앱 클라우드 인사이트(NetApp Cloud Insights), 애저 넷앱 파일(Azure NetApp Files), 클라우드 볼륨 서비스(Cloud Volumes Service), 클라우드 볼륨(Cloud Volumes) ONTAP, 넷앱 HCI,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용 SaaS 백업(Backup), 넷앱 데이터 가용성 서비스(NetApp Data Availability Services) 등이 있다.

넷앱 클라우드 인사이트(NetApp Cloud Insights)는 SaaS 기반 툴로 동적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를 위해 모니터링 및 비용 최적화를 제공한다. 클라우드 인사이트는 특히 쿠버네티스와 마이크로서비스와 같은 모던 클라우드 아키텍처를 모니터링하도록 설계됐다. 넷앱 클라우드 인사이트는 모니터링을 통해 엔드유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클라우드-인프라 이슈를 80%까지 예방한다. 문제를 해결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최대 90%까지 단축시키며, 클라우드 인프라 비용을 평균 33% 절감한다.

애저 넷앱 파일(Azure NetApp Files)은 넷앱의 ONTAP 기술로 구동되는 애저 파일 서비스로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와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제공하여 파일 기반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로 이동 및 구축할 수 있다.

데이터 관리, 비용 효율성 및 비즈니스 연속성을 제공하는 넷앱 클라우드 볼륨 ONTAP은 오늘날의 성장하는 기업에게 필요한 최고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이다.

넷앱 HCI는 엔터프라이즈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하이퍼컨버전스의 진정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SaaS 백업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익스체인지 온라인(Exchange Online), 셰어포인트 온라인(SharePoint Online) 및 비즈니스용 원드라이브(OneDrive for Business)의 데이터를 클라우드 또는 온프레미스 내에서 2차적인 위치로 백업 및 복구할 수 있다.

넷앱 데이터 가용성 서비스(NetApp Data Availability Services)는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백업하고 클라우드에서 복사본을 재사용함으로써 데이터 백업의 비용과 복잡성을 절감하도록 설계됐다. 클라우드-네이티브 환경의 넷앱 데이터 가용성 서비스는 개발 단계에서부터 핵심 기능들이 단순성을 기반으로 설계된 차세대 백업 및 데이터 관리 서비스 솔루션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