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주요사업 결정에 국민들의 의견을 묻고 이를 반영하는‘KSPO 국민주주단’을 출범하고 8일 서울올림픽 파크텔에서서 국민주주단 위촉식을 열었다.

국민주주단은 내년 공단 창립 30주년을 맞아 국민들과 소통을 더욱 활성화하는 한편 국민관점에서 체육행정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발족됐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주주단 위촉식에 참가한 국민주주단(왼쪽부터 배정은, 송호권, 김우섭)과 조재기 이사장.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주주단 위촉식에 참가한 국민주주단(왼쪽부터 배정은, 송호권, 김우섭)과 조재기 이사장.

이날 출범한 주주단은 공단 사업 중 국민관심도가 큰 체육진흥 25명을 비롯해 스포츠산업 육성 10명, 기금조성 5명 등 총 40명으로 구성됐다. 지난 9월 한 달간 온라인 공모를 통해 지역, 성별, 연령 등 대표성을 기준으로 선발했다. 이들은 2019년 12월까지 공단 각종 의사결정과정에 참여해
의견을 개진하며 정책 추진과정을 모니터링 하는 등 현장중심의 대국민 서비스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조재기 이사장은 이날 위촉식에서 “우리 공단이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들이 사회적 가치를 갖기 위해서는 국민 관점에서 정책을 펴는 것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라며 “국민들에게 보다 나은 체육행정을 구현하는데 국민주주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조항준 기자 (jhj@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