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 뉴스룸 화면 캡처
사진=JTBC 뉴스룸 화면 캡처

이국종 손석희 만남이 화제다. 이국종 아주대학교병원 센터장이 '뉴스룸'에 출연, 손석희 앵커와 중증외상센터 현실에 대해 인터뷰를 진행했다. 중요한 사안인 만큼 스튜디오 현장은 진지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로 맴돌았다.

이국종 센터장은 8일 방송된 JTBC ‘뉴스룸’에 출연해 국내 중증외상센터 분야의 시스템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이국종 센터장은 "대부분 정당들이 노동자와 농민, 블루칼라들을 위한다고 하면서 진정성을 가지고 들여다 보지 않는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이렇게 돌아가는 사회 매커니즘이 이해가 가지 않는다. 정의에 대한 문제가 아니다. 경제적으로도 이득이 된다. 이런 분들을 잘 치료해 사회에 돌려 보내면 이득이 된다고 경제학자들이 말한다. 매일 매일 세월호가 터진다고 보면 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국종 센터장은 손석희 앵커에게 "언론이나 선생님(손석희 앵커)의 역할이 정말 크다고 생각한다. 부탁드리겠다. (손 앵커가) 외상센터가 있는 데도 불구하고 잘 어떻게 됐는지 몇 차례 지적하신 적이 있다. "며 "집중취재 같은 것으로 한번 들여다봐주는게 더 중요하다고 본다. 그(이국종 예산이라고 불리는 권역외상센터 예산) 예산이 어디로 갔는지를 한번 봐달라"고 요청했다.

이은수 기자 e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