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뉴스 화면 캡처
사진=SBS 뉴스 화면 캡처

장반석 팀킴 반박 소식이 전해졌다.김민정 감독 남편 장반석 경북체육회감독이 팀킴의 주장에 반박했다.

장반석 감독은 9일 ‘사실확인서’를 통해 개인 명의 통장으로 상금을 관리하는 것에 대해 “2015년 선수들 동의로 김경두(경북체육회) 이름으로 통장을 개설했다”며 “이 통장으로 상금과 팀 훈련, 대회 참가 비용을 관리했다”고 전했다.

상금은 참가비, 팀 장비 구입비, 외국인코치 코치비, 항공비 등 선수들을 위해 썼으며 지난 7월 3일 선수들에게 사용내역을 확인하고 서명도 받았다고 밝혔다.

장 감독은 “대회 상금을 개인에게 배분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생각한다. 국가대표로서 대한체육회와 경북체육회의 지원을 받았고, 훈련을 목적으로 간 대회에서 받은 상금을 선수와 지도자가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생각해 선수들에게도 공지했다”며 상금을 팀 비용으로 사용한 이유를 전했다.

그러면서 “상금 통장에는 현금카드도 없다. 정산이 완료된 돈만 인출할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또 “각종 사인회와 행사에서 받은 돈은 선수들 개인 통장으로 지급됐다. 선수들이 받은 격려금과 후원금은 항상 단체대화방에서 공개적으로 이야기했다”며 “돈과 관련된 일은 최대한 투명하고 공개적으로 처리하고자 했다”고 강조했다.

장 감독은 선수들이 ‘김민정-장반석 감독 자녀 어린이집 행사에 무슨 일인지도 모르고 불려갔다’고 언급한 부분에 대해서도 “큰아들의 어린이집 운동회에 김영미, 김선영, 장혜지 선수가 참석한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통화로 개인적인 부탁으로 아들 운동회에 올 수 있느냐고 부탁을 했고, 긍정적인 대답을 받기도 했다”며 통화 내용도 녹음했다고 주장했다.

한편 장 감독은 김 감독의 남편이자 김 전 부회장의 사위다.

이은수 기자 e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