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TV
사진=연합뉴스TV

팀킴 폭로 기자회견이 열렸다. 지난 평창올림픽 컬링 은메달의 주역이었던 경북체육회 여자컬링 '팀 킴'이 오늘(15일) 기자회견을 통해 그동안 지도자 가족이 일삼았던 전횡을 폭로했다.

오늘(15일) '팀 킴' 선수들은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감독단 가족의 지나친 통제와 공개 호소에 나선 이유를 폭로했다.

선수들은 김경두 전 부회장의 폭언과 욕설,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상금 분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은메달 이후 진행된 팀 분열 시도 등에 고통받았다고 호소했다.

김영미는 10여년 전에도 선수들이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는 이야기에 "경북컬링협회에서 너무 한 가족이 독식해서 계속 이런 일이 생기지 않나"라고 말했다.

김은정은 "우리도 예전에는 그들과 가족으로 갈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올림픽을 지나오면서 답을 찾았다. 결국은 그 가족만 한다는 것을 확실히 알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들은 선수들이 성장하는 것을 바라지 않는다. 교수님이 원하는 정도만 성장하면 그 이후에는 방해하신다. 조직보다 선수들이 더 커지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평창올림픽 기간에 김 감독이 선수들의 인터뷰를 통제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고 분석했다. 또 선수단에 들어온 선물, 편지 등도 포장이 뜯긴 상태로 감독단의 통제 아래 받았다고 주장했다.

선수들은 또한 컬링을 계속할 수 있도록 의성컬링훈련원을 감독단 가족과 분리하고, 감사를 통해 모든 진실이 밝혀지기를 바란다고 요구했다.

이은수 기자 e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