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국민대, 연세대, 이화여대와 일회용 플라스틱 컵 대신 다회용 컵 사용을 장려하는 플라스틱 어택(Plastic Attack) 운동의 일환으로 ‘0텀블러’ 캠페인을 19일부터 12월 14일까지 실시한다.

플라스틱 어택(Platic Attack)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자는 사회운동으로 지난 3월 영국에서 시작돼 전 세계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0텀블러’는 기존 일회용 컵 대신, 사용 후 반납하고 재사용할 수 있는 텀블러를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일반 대학생은 교내 카페 이용 시 일회용 컵 대신 ‘0텀블러’를 대여해 사용 후 교내 곳곳에 설치된 반납함에 반납하기만 하면 된다.

0텀블러에는 국민대(식시일밥), 연세대(지음), 이화여대(이큐브) 등 3개 학교 봉사 동아리가 적극 동참 의지를 밝혔다. 이에, SK텔레콤은 3개 학교에 친환경 텀블러 5000개와 텀블러 반납함, 살균 기능을 갖춘 건조기 등을 제공했다. 텀블러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수거와 세척 등 관리는 SK텔레콤 대학생 봉사단이 80명이 직접 담당한다.

이화여대 학생이 ‘0텀블러’를 사용하고 있는 모습
이화여대 학생이 ‘0텀블러’를 사용하고 있는 모습

SK텔레콤은 0텀블러 캠페인 동참 학생들을 늘리기 위해, 참여자에게 통신비와 음료 가격 할인해주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0텀블러 이용 인증샷을 개인 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친환경 소재 물건도 지급할 예정이다.

양맹석 SK텔레콤 MNO사업지원그룹장은 “대학생과 함께하는 ‘0텀블러’ 캠페인이 플라스틱 컵 사용 감소를 통해 환경문제 해결에 이바지 하길 기대한다”며 “SK텔레콤은 앞으로도 사회가 겪는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