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열흘 앞으로 다가온 5G 시대를 맞아 중소 협력사들과 더불어 ‘5G 생태계’ 조성방안을 논의하고, ‘5G 중심의 동반성장계획’을 발표하는 행사를 열었다.

KT가 20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에서 ‘2018년도 파트너스 데이(Partner’s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KT 임직원과 동반성장위원회 관계자, 170여개 협력사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KT 파트너스 데이’는 KT가 협력사들과 사업방향을 공유하고, 시상을 통해 협력사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이와 함께 협력사 우수 기술을 알릴 수 있는 전시를 개최해 KT와 협력사간 신규 사업 아이템 발굴하고 협업을 강화하는 자리가 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투자방향 및 동반성장 추진계획’을 발표해 협력사들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공동 개척하고, 5G 생태계를 조성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발표 후에는 ‘임금격차 해소운동’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KT-동반성장위원회-이루온(기술 분야 대표 협력사)-하이테크(인프라구축 분야 대표 협력사)가 함께했다.

KT의 동반성장 추진계획은 크게 종소 협력사 ▲협력을 통한 대한민국 5G 생태계 조성 ▲혁신기술 개발 편의성 극대화 위한 플랫폼을 전면 개방 ▲해외시장 진출 지원 등 세 가지 방향이다. 아울러, 기존 KT와 종소 협력사간 협업 체계도 모바일-인터넷-TV 중심에서 사업 전 분야로 확대할 예정이다.

KT 황창규 회장은 임금격차 해소운동 MOU 체결, 우수 협력사 시상 등을 직접 주관했다. 그는 “KT는 12월 1일 시작하는 5G 상용화 서비스를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의 ‘결정적 기회’로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또한 중소 파트너사들과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국가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5G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