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배치된 관제시설 일원화…신속한 상황대처 가능

코스콤은 23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 통합 컨트롤 센터를 오픈 개소식을 진행하고 고객 서비스장애 발생 시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코스콤은 통합 컨트롤 센터상황실 내부를 최초로 공개했다. 통합 컨트롤 센터는 기존 거래소 신관과 별관에 분산됐던 관제센터․시스템운용센터․종합상황실을 통합해 한 곳에서 상황조치가 가능하도록 공간 배치됐다.

정지석 코스콤 사장은 “공간과 조직의 물리적․화학적 통합으로 고객 서비스 장애 발생 시 한 발 빠른 IT서비스 제공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이상원기자 slle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