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5머니톡’ 방송에 출연 중인 함시원 대표. 사진=함샤우트 제공
‘815머니톡’ 방송에 출연 중인 함시원 대표. 사진=함샤우트 제공

홍보마케팅 서비스, 온·오프 통합광고, 액셀러레이션과 플랫폼 사업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생태계를 앞장서고 있는 함샤우트의 함시원 공동대표가 지난 28일 저녁 7시 인터넷방송 ‘815머니톡’에 출연했다.

함시원 대표는 2001년 홍보마케팅사를 창업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도출하는 IBC(Integrated Business Communication, 통합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를 경영방침으로, 현재 100여 명의 홍보마케터, 컨설턴트와 함께 300개 이상의 기업·단체·브랜드 P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자리에서 함 대표는 언론홍보 방식에 있어 과거와 현재의 차이점, 다양한 SNS 채널을 홍보마케팅 도구로 사용하는 방법, 인플루언서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사항, 톱 인플루언서가 되는 방법 등을 가감 없이 전했다. 특히 1인 미디어의 강세로 파급력이 약해져 가는 기존 매체에서의 홍보마케터, 홍보컨설턴트의 전망과 현재 준비 중인 ‘마케팅 자동화’에 대해 언급했다.

함시원 대표는 홍보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게 “홍보마케팅 비즈니스는 가치가 높은 일이다”며 “세상의 모든 제품과 회사는 어떤 방식으로든 홍보마케팅이 필요하다. 홍보마케팅을 통해 더욱 좋은 제품과 회사로 알려질 수 있기 때문이다. 홍보마케터가 되고 싶다면 자부심을 가지고 시작해도 좋다”라고 설명했다.

815머니톡 방송은 서울산업진흥원(SBA)과 함께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해서 소개해주는 방송을 했던 815tv를 업그레이드한 새로운 재능기부 리얼 토크쇼이다. ‘최고의 습관’저자인 임수열, MBC라디오 MC 박혜은, 경제방송 김성숙 아나운서의 진행, ㈜라이브로TV 제작지원으로 성공을 향해 달리고 있는 815명의 부자를 초대해 815개의 부자 되는 방법을 매주 가감 없이 전수해준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