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씨제스 엔터테인먼트 로고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씨제스 엔터테인먼트 로고

강남 미용실 40억 미납과 대형 소속사 갑질 논란이 뜨거운 감자가 되고 있다.

이들 모두 서로 다른 주장으로 팽팽한 대립이 이어지고 있는 것.

지난 2일 강남 한 미용실 강호 원장은 매체 인터뷰를 통해 “씨제스와 스타쉽, 큐브 등 대형 연예기획사들에게서 40억 대금 못 받아 미용실은 폐업 직전이다”라고 폭로했다.

그는 “미용실이 기획사에 월 단위 정산 자료를 보내면 기획사가 ‘연예인 할인’ 등을 감안해 최종 금액을 지급한다. 하지만 기획사 내부 사정 등으로 대금을 연체해 지난 2013~2016년 동안 미용 대금을 주지 않은 기획사는 7곳, 연체액은 (연예인 할인 적용 전) 40억 원 수준”이라고 털어놨다.

강 원장은 특히 “한때 JYJ가 방송에 제대로 출연하지 못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었다. 당시 백창주 씨제스 사장이 ‘도와달라’고 요청해 2년 넘게 돈도 거의 받지 않고 미용 일을 해줬다. 경쟁 기획사 고객을 포기하면서 백 대표를 도와 배신감이 크다”며 씨제스에 대해 불만을 토로했다.

반면 강남 미용실 원장이 40억 미납을 언급한 것과 달리 각 소속사들은 상반된 입장을 보이고 있다.

스타쉽은 “대한민국의 어느 기업도 거래 내역도 없는 일방적인 청구에 응하는 경우는 없다”며 갑질 논란 및 미용비용 미지급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고 주장했다.

씨제스도 “전혀 사실이 다르다”며 “미용실 측에서 2013년부터 결제요청이나 증빙자료의 제공이 지연됐고, 이에 수십차례 걸쳐 요청을 했으나 연락 두절, 당사의 요청을 지속적으로 거부했다”고 밝혔다.

윤정희 기자 jhyun@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