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부회장 한상범) 여상덕 고문이 6일 일본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 ‘제28회 Finetech Japan’에서 ‘OLED, 미래 디스플레이의 꿈이 여기에!’라는 주제로 기조연설 했다.

‘Finetech Japan’은 일본에서 열리는 평판 디스플레이 전문 전시회다. LCD, OLED, 센서 등 디스플레이 개발과 제조에 필요한 장비 및 부품을 비롯해 최첨단 디스플레이에 이르기까지 업계의 다양한 최신 기술과 제품이 전시된다.

 6일 일본 평판 디스플레이 전문 전시회 'Finetech Japna'에서 LG디스플레이 여상덕 고문이 기조연설 하고 있다.
6일 일본 평판 디스플레이 전문 전시회 'Finetech Japna'에서 LG디스플레이 여상덕 고문이 기조연설 하고 있다.

이날 LG디스플레이 여상덕 고문은 한국의 OLED 선구자로서 OLED 기술 및 특징, LG디스플레이 OLED 전략 등을 소개했다.

여 고문은 “일본에서 OLED TV는 2,000불 이상 하이엔드 TV 시장의 69%를 점유하고 있으며, OLED 고객사 15개 중 LG전자를 비롯해 소니, 파나소닉, 도시바, 후나이 등 일본 업체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다”며 “일본에서는 OLED TV가 대세”라고 말했다.

일본은 하이테크 기술 및 화질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특성 때문에 평판 디스플레이의 본고장이다. 이에 일본 공영방송사인 NHK는 2020년 도쿄올림픽을 세계 최초8K로 중계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이후, 세계 최초 8K OLED 디스플레이를 개발한 LG디스플레이와 협력해 오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