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한 제2회 작은기업 & 크리에이터 매칭 공모전 크리에이터 분야 수상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CJ ENM.
주관한 제2회 작은기업 & 크리에이터 매칭 공모전 크리에이터 분야 수상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CJ ENM.

CJ ENM의 1인 창작자 지원 사업 다이아 티비는 지난 8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2회 작은기업 & 크리에이터 매칭 공모전’에서 최종 선발된 20개 팀의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CJ 그룹과 서울·대구·경북·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최하고 CJ ENM의 다이아 티비와 CJ헬로가 공동 주관했다. 각 지역의 잠재력있는 작은 기업을 소비자들에게 알려 지역 경제를 활성화 하는 동시에 유망한 크리에이터를 발굴해 콘텐츠 산업의 저변을 확대한다는 목표로 기획한 상생 프로그램이다.

제 2회 공모전은 △라이프(푸드·리빙 등) △스타일(뷰티·패션 등) △패밀리(키즈·장난감 등)로 분야를 나눠 진행했으며 영남 지역 44개의 기업과 53개 팀의 창작자 등 총 97개 팀이 응모했다.

1차 선발된 기업은 기업 규모와 상품을 고려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 등 실질적 노하우를 전수받았으며 크리에이터는 △다이아 티비 유명 크리에이터의 1:1 멘토링 △촬영‧편집의 노하우를 전수하는 크리에이티브 클래스 등을 제공받았다.

이 날 영남 지역 작은 기업 분야 최우수상은 △꿈과소나무 △주식회사 파코웨어 △프레쉬벨 △이베리 △하늘바라기 농업법인 주식회사이었으며, 크리에이터 분야에서는 △대상-오알TV △최우수상-byMY(바이마이) △우수상-메이키엠(makeym)이 각각 수상했다. 각 분야에서 우수상, 장려상, 입상 등을 포함해 총 20개 팀이 수상했다.

김대욱 다이아 티비 사업부장은 “작은기업 & 크리에이터 매칭 공모전 외에도 경기도와 경상북도 경산시 등과 1인 미디어 창작자 양성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며 “각 지역에 기반을 둔 창작자의 성장을 돕고 콘텐츠 제작·유통 등 불균형 해소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J그룹은 이 공모전을 2019년 3월에는 충청·강원, 8월 호남·제주 등으로 확대 개최해 지역 기업 및 창작자 육성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이상원기자 slle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