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39세대를 위한 개성 있는 맛과 모던한 스타일의 두 번째 플레이버드 위스키

‘골든블루'가 ‘팬텀 디 오리지널 17’(이하 ‘팬텀 17’)을 12월 12일에 공식적으로 출시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플레이버드 위스키(Flavored Whisky)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사진=골든블루 제공
‘골든블루'가 ‘팬텀 디 오리지널 17’(이하 ‘팬텀 17’)을 12월 12일에 공식적으로 출시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플레이버드 위스키(Flavored Whisky)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사진=골든블루 제공

국내 최초 36.5도 저도 위스키 ‘골든블루’로 국내 정통 위스키 시장을 장악한 ‘골든블루(대표 김동욱)'가 ‘팬텀 디 오리지널 17’(이하 ‘팬텀 17’)을 12월 12일에 공식적으로 출시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플레이버드 위스키(Flavored Whisky)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골든블루가 플레이버드 위스키 시장에 또 하나의 출사표를 던진 이유는 국내 위스키 시장은 10년 연속 마이너스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40도 미만의 저도 위스키 시장과 위스키 원액에 첨가물이나 향이 들어간 플레이버드 위스키 시장이 점차 확대되며 또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회사 측은 매년 성장하고 있는 플레이버드 위스키 시장에서 음용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국내 최초로 지난 2014년에 출시한 플레이버드 위스키 ‘골든블루 라임’에 이어 두 번째로 ‘팬텀 17’을 내놨다.

이 제품은 독특한 맛과 부드러움을 선호하는 위스키 소비자들의 니즈가 반영된 개성 있는 맛과 모던한 스타일의 플레이버드 위스키로 2016년에 TF팀을 만들어 지난 2년 동안 국내 1등 정통 위스키 ‘골든블루’를 만든 50년 경력의 마스터블렌더 노먼 메디슨(Norman Mathison)과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

‘팬텀 17’의 도수는 35도로 17년산 스코틀랜드 위스키 원액 99.99%에 브리티쉬 카라멜향이 첨가됐다. 사계절의 다양한 풍미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팬텀 17’을 마시면 입안에서 온화하고 부드러운 봄향기, 달콤한 여름의 과일맛, 성숙한 가을의 브리티쉬 카라멜향, 은은한 겨울의 피트향이 어우러져 복잡하고 풍요로운 위스키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팬텀 17’은 변화를 즐기는 젊고 개방적인 2539세대들을 위한 위스키이다. 본인만의 취향이 확고하고 개성 있는 삶을 추구하는 2539세대들에게 폭넓은 위스키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여 국내 위스키 시장의 분위기를 젊게 쇄신하고 변화를 주도하겠다는 계획이다.

‘팬텀 17’의 바틀은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으로 디자인됐다. 골든블루를 상징하는 다크 블루(dark blue) 컬러에 직사각형 라인으로 디자인되어 위스키의 고급스러움은 살리되 감각적이고 도시적이며 이와 함께 역동적인 느낌까지 전달한다고 한다.

특히 ‘팬텀 17’은 2539세대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국내에 출시된 17년산 플레이버드 위스키 중 가장 합리적인 가격인 3만3900원(450㎖, VAT별도)으로 출시됐다. 플레이버드 위스키는 첨가물이 들어가 정통 위스키보다 가격적인 면에서 차별점이 있어야 하지만, 대부분의 위스키 기업들은 연산만 같으면 주질과 도수가 다름에도 불구하고 정통 위스키와 플레이버드 위스키의 가격을 동일하게 책정해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에 ‘팬텀 17’은 플레이버드 위스키 가격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을 해소시키는 동시에 위스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위스키의 대중화에 한 발짝 더 다가가는 가격 정책을 펼치겠다는 각오다.

또 ‘팬텀 17’은 SWA(Scotch Whisky Association) 규정으로는 Spirit Drink이지만 한국 주세법상으로는 위스키로 분류되며, Spirit Drink이자 기타주류인 ‘더블유 시그니처 12 바이 윈저’와 ‘더 스무스 12/17 바이 임페리얼’과는 엄연히 한 차원 높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경쟁 제품에 비해 파격적인 출고가를 자랑한다.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는 “다양한 맛과 향을 가진 개성 있는 주류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져 새로운 플레이버드 위스키 ‘팬텀 17’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골든블루’를 통해 정통 위스키 시장 1위에 오른 저력을 다시한번 발휘해 성장하고 있는 플레이버드 위스키 시장의 새로운 리더로 올라서고 시장을 이끌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팬텀’은 골든블루가 2016년에 2030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위스키 소비층을 늘리고 위스키의 저변 확대를 위해 출시한 젊고 세련된 위스키 브랜드다. 특히 골든블루는 올해 6월 ‘팬텀’의 론칭 2주년을 기념하는 동시에 기존 위스키 소비층이 더욱 쉽게 정통 위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팬텀 디 오리지널’의 출고가격을 10% (2만1945원 -> 1만9745원, VAT별도) 낮춘바 있다. 이에 힘입어 ‘팬텀’은 로컬 위스키 5위 브랜드로 자리 잡으며 침체 중인 위스키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골든블루 측은 이번 ‘팬텀 17’ 출시를 통해 ‘팬텀’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하고 2539세대를 타켓으로 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5년 내 ‘팬텀’의 점유율을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15%까지 끌어 올려 국내 3대 위스키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전략이다.

정영일 기자 (wjddud@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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