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관찰 카드뉴스
IT·전자

소프트웨어 AG,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통합 IT 포트폴리오 분석 애플리케이션 부문’ 8년 연속 리더로 선정

발행일시 : 2018-12-20 01:15

많은 기업이 디지털 비즈니스를 향한 기초 단계는 무사히 통과했지만, 가파르게 증가하는 고객의 수와 요구사항들에 잘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비즈니스 계획이 필요하다.

소프트웨어 AG(Software AG)는 가트너(Gartner)가 2018년 11월 28일 발표한 매직 쿼드런트의 통합 IT 포트폴리오 분석 애플리케이션 부문에서 자사의 IIPA 상품인 알파벳(Alfabet)이 8년째 연속해서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소프트웨어 AG의 IT 기획 및 포트폴리오 관리 플랫폼인 알파벳은 다수의 IT 포트폴리오를 아우르는 관리 및 감독 기능을 제공하여 CIO를 포함한 임원들이 폭넓고 미래 지향적이며 전략적인 결정을 내리기 위해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알파벳은 서로 다른 IT 포트폴리오 관리자들 간 소통과 협업을 강화하고 관리자들이 사업 전략과 수요, 기술, 응용 및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사이의 밀접한 상호 관계를 이해하면서 동시에 재정과 리스크 관점에서도 생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 보고서에서 가트너는 소프트웨어 AG의 알파벳 플랫폼 및 7개의 다른 소프트웨어 업체들을 15개의 항목에 따라 평가하였다. 보고서는 “소프트웨어 기술로서의 IIPA는 이러한 형태의 확장을 지원함으로써 사용자들이 효과적인 IT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언급했다.

IIPA와 EA를 연결하는 것이 주는 이득에 대해 미래의 EA 모델 및 서로 다른 IT 포트폴리오의 구성요소 간 잠재적인 충돌이나 모순을 분석해 불필요하고 낭비되는 부분들을 찾아낼 수 있다고 했다. 이는 디지털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서는 점진적으로 발전해 가는 비즈니스 모델 및 전략과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가볍고 매우 유연한 구조의 제품 중심 IT 조직들이 완벽하게 합치되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소프트웨어 AG의 이진일 지사장은 “디지털 비즈니스 전략을 실현하는데 필요한 포트폴리오 관리와 EA가 중요하다. 우리에게 이 두 가지가 소프트웨어 AG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Digital Business Platform)의 핵심 요소라는 우리의 확신을 확인시켜주며, 가트너가 IIPA와 EA 시장 두 분야 모두에 당사를 리더로 선정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며, "소프트웨어 AG의 위상은CIO 및 임원들이 현재의 디지털화에 대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을 입증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 2019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NextDaily 집중분석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