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할인·결제·적립 통합 서비스 ‘U+멤버스’가 출시 1년 만에 누적 방문 1억건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작년 1월 출시된 U+멤버스는 하나의 앱으로 주변 편의점, 영화관, 카페 등 제휴 브랜드에서 멤버십 할인과 휴대폰 소액결제,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이 가능하게 해주는 서비스다. 출시 이후 누적 가입자 450만명, 누적 방문 수 1억건, 하루 평균 31만건의 방문수를 기록했다.

1년간 U+멤버스 이용 고객 데이터 분석 결과, 총 240만건의 제휴사 멤버십 발급이 이뤄졌고, 월 누적 28만명의 고객이 광고보기 적립금으로 통신요금을 할인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이 52%, 남성이 48%로 여성 고객이 더 많이 이용했다. 세대별로는 ▲30대(25%) ▲40대(23%) ▲50대(12%) ▲10대(5%) 순으로 20대가 가장 높았다.

사진=LG유플러스
사진=LG유플러스

이는 “U+멤버스를 통한 할인 및 제휴사 적립 등 알뜰한 소비에 20대 여성 고객의 관심이 많은 것으로 보인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LG유플러스 문현일 모바일서비스2담당은 "멤버십 할인과 결제, 적립을 하나로 모아 쉽고 편리하게 현명한 소비생활을 누릴 수 있어, 출시 1주년 누적 방문 1억건이라는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며 “추후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혜택 제공 기능 업데이트로 서비스 고도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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