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15일 오후 2시 올림픽문화센터에서 사내벤처 2기 출범과 함께‘올림픽파크텔 신규수익 모델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사내벤처 2기 협약식 (왼쪽부터) 국민체육진흥공단 사내벤처팀 김수현 대리, 김예슬 대리, 조재기 공단 이사장.
사내벤처 2기 협약식 (왼쪽부터) 국민체육진흥공단 사내벤처팀 김수현 대리, 김예슬 대리, 조재기 공단 이사장.

공단은 지난해 11월 한 달 동안 전 직원을 대상으로 경영혁신 및 신규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해 접수된 10개 사업 아이디어 중 5개의 후보군을 선발했으며 2주간의 창업보육과 최종 평가를 거쳐 최종 1개 사업을 선정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단은 2020년 하반기에 완료 예정인 올림픽파크텔 리모델링과 연계해 투숙객에게 스포츠웰니스 콘텐츠를 통해 힐링과 재충전을 제공하는 사업을 1년 동안 연구해 시행할 계획이다.

‘서울의 허파’라고도 할 수 있는 올림픽공원을 활용한 힐링 콘텐츠가 스포츠웰니스의 핵심이다. 마지막은 올림픽파크텔의 쉐프와 고객이 함께 지역시장에서 장을 보고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요리하는 힐링푸드교실로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사업을 기획한 ‘웰니스 시스터즈’팀 관계자는 “공단 사업의 핵심개념인 스포츠복지를 웰니스로 확대하여, 스포츠를 통한 재충전과 휴식을 누릴 수 있는 유익한 콘텐츠를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