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를 위한 간헐적 단식이 다시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이를 도와줄 클렌즈 주스도 함께 주목받고 있다.

지난 13일 밤 SBS 스페셜에서 방송된 '2019 끼니 반란' 등으로 간헐적 단식에 이목이 집중됐다. 특히 실리콘 밸리의 해커, 캐나다 토론토 아동병원 교수, 헐리우드 스타 등 많은 사람들이 간헐적 단식을 통해 체중을 감량한 후기에 많은 관심이 쏠렸다.

간헐적 단식은 일정 시간 공복을 유지, 과잉 영양을 줄이는 식사 방식이다. 전문가들은 간헐적 단식을 통해 체중 감량뿐만 아니라 기초대사량 증가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조언하기도 했다.

또 간헐적 단식에는 12시간 동안 공복을 유지하는 시간 제한 식사법, 16시간 단식 후 8시간 동안 식사를 하는 16 대 8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일반적으로 간헐적 단식을 진행할 때는 물 외에는 아무 것도 섭취할 수 없지만 과일 원료의 주스는 마실 수도 있다.

그중 헐리우드48시간과 같은 클렌즈 주스는 간헐적 단식과 같이 일정 시간 공복을 유지할 때 섭취하는 음료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충분히 함유돼 있으며 간헐적 단식 방법에 따라 섭취 방법을 달리 할 수 있다.

다만 클렌즈 주스를 마시며 간헐적 단식을 진행한 후에는 죽이나 미음 등 가벼운 식사로 보식을 해야 다시 살이 찌는 요요 현상을 막을 수 있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