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사진=tvN

치타 인공뇌사 고백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0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아모르파티’에서는 치타와 그의 어머니가 등장,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그의 어머니는 “딸이 어려서부터 가수가 꿈이었다. 그런데 17살 때 사고가 났다. 아마 그 당시 일산에 난 사고 중 가장 큰 사고였을 거다. 신문에도 났었다”라고 말문을 열었다.

치타는 당시 사고에 대해 “머리 안에 피가 고여 더 심각한 상황이었다. 1차로 피를 빼는 수술을 하고 위험한 고비를 넘겼다”라고 말했다.

이어 “의사 선생님이 부모님에게 두 가지 선택지를 제시하셨다. 살 확률은 높지만 장애를 갖게 되는 2차 수술을 하느냐, 살 확률은 낮지만 장애를 얻을 확률은 적은 인공 뇌사 중 선택하라고 말했다”라고 설명했다.

그의 어머니는 가수의 꿈을 안고있는 그를 위해 인공 뇌사를 선택했다. 그는 “어머니는 코마 상태를 선택했다. 살아날 확률을 적지만 딸을 믿기로 하신 것이다. 후에 부모님이 ‘기다리고 딸이 잘못되면 우리도 따라가자’라는 마음이셨다고 말씀해주셨다"라고 전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한편 잃어버린 젊음을 되찾기 위해 나선 부모님과 그동안 몰랐던 부모님의 모습을 알아가는 자녀들의 힐링 가족 예능 프로그램 tvN '아모르파티'는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40분에 방송된다.

이은수 기자 e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