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넥스트데일리 DB
사진=넥스트데일리 DB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류수노)가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추가 모집한다.

추가 모집은 인문‧사회‧자연‧교육 4개 단과대학 22개 학과에서 실시한다. 사회복지학과 3학년, 유아교육학과 2학년 편입학은 지원자 정원 초과로 모집에서 제외된다.

신입생의 경우 고등학교를 졸업(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따라 이와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가 지원할 수 있다.

편입생은 ▲대학교 또는 전문대학교를 졸업(예정)한 자 ▲4년제 대학(각종학교 포함)에서 1학년(2학년 편입의 경우)이나 2학년(3학년 편입의 경우) 이상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자 ▲독학에 의한 학사 학위를 취득한 자 또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과 평생교육법에 의한 학위 취득자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과 평생교육법에 의한 35학점 또는 70학점 이상 학점취득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지원서 작성은 방송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 등 부속서류는 등기우편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류수노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총장은 "47년 전통의 방송대는 배움을 원하는 누구에게나 열려 있다"며 "방송대는 물가상승과 경상비 비중 증가 등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대학교육의 진입장벽을 낮추기 위해 2008년부터 등록금을 동결하며 1학기 30만원대 등록금을 유지하고 있으니 누구든 부담없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