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청과 대학 병원, 아파트 단지, 로데오 거리 등이 위치하고, 부천종합터미널과 인접한 부천 중동에는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아이들과 함께하기에 좋은 키즈카페와 직업 체험 교육 센터는 물론이고, 분위기 좋은 카페 및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백화점과 로드샵,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VR 카페와 방탈출 카페 등이 있다.

이렇게 유동인구와 배후수요가 풍부한 만큼 상당수의 부천 맛집들이 중동에 위치하고 있는데, 부천 가족 외식, 부천 모임 장소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곳들도 많다. 그 중에서도 ‘인기명’의 조갈찜은 SBS PLUS ‘외식하는 날’과 KBS2TV ‘생생정보’를 통해 소개된 후, 다양한 재료를 이용한 푸짐하고 화려한 비주얼과 담백하고 깊은 맛으로 대표적인 부천 중동 맛집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계절에 관계없이 즐길 수 있는 이색 메뉴로 호평을 받고 있는 조갈찜은 특수 제작한 커다란 철판에 제공되는데, 달콤하며 짭조롬한 갈비찜과 담백한 조개찜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조개찜 육수는 천궁과 당귀 등 10여 가지 한약재로 우려낸 한방 육수와 고추와 파뿌리로 매콤함을 살린 매운 육수 중 선택할 수 있고, 전복 및 가리비, 키조개, 문어, 오징어, 낙지호롱이, 소갈비, 단호박, 가래떡 등을 모두 맛본 후에는 죽이나 볶음밥, 칼국수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커다란 랍스터 한 마리가 올라가 더욱 화려한 ‘랍스터 조갈찜’과 커다란 소갈비찜과 전복으로 푸짐하게 만든 ‘전복공룡뼈찜’ 등 메인 메뉴와 왕새우튀김, 통문어튀김, 게살주먹밥, 고추주먹밥 등 사이드 메뉴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SNS에서는 ‘부천 신중동역 맛집’, ‘부천시청 맛집’, ‘부천 중동 맛집’ 등으로 후기가 올라오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언제나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부천 맛집이 되기 위해 재료 선정부터 조리 과정까지 철저하게 신경 쓰고 있다. 여유로운 식사를 원하는 직장인이나 커플, 가족 단위 고객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으며, 한 번 방문한 후 다시 찾는 재방문 고객 비율도 상당히 높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