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 중 일부는 LG·SK·KT 초고속 기가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에서 사은품 현금지원, 인터넷요금, IPTV 가격비교를 통해 가족 결합 할인 혜택을 받도록 요금설계를 받는다. 인터넷 3년 약정 시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단 사실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무분별한 현금사은품 과장광고로 불법 영업 행위를 일삼는 불량 업체들로 인해 소비자들은 LG·SK·KT 인터넷가입 시 현금 많이 주는 곳을 찾다가 피해를 입기도 한다. 인터넷서포터 관계자는 “인터넷가입 설치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이나 인터넷 신청 시 현금 사은품 지원과 지급을 말하는 업체 중 불법적인 영업을 하거나 필요 이상의 통신상품 가입을 권유하는 곳이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인터넷 결합상품 등 통신요금제와 상품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소비자를 우롱하는 업체가 있어 가입내역과 상품 정보를 꼭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현금사은품은 인터넷비교사이트를 통해 제공 받을 수 있다. 통신 3사 휴대폰 인터넷결합상품으로 결합하면 본사 고객센터에서 인터넷TV결합상품 신청 시 조건에 해당하는 기간 안에 혹은 기관 상관없이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어 가족 구성원 모두 인터넷과 휴대폰 요금에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인터넷 라이트 결합상품 가입으로 신청해 설치 받거나 LG U플러스인터넷 결합상품 TV 전화 요금 또는 SK 인터넷 요금으로 SKT 인터넷으로 변경 하면, 핸드폰과 인터넷 결합 상품 가입 후 설치 받아서 SK 온가족플랜, T플랜 요금제로 요금 약정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SKT인터넷 변경은 가입 설치신청 결합할인 및 가족결합 혜택이 다양하다. LG·SK·KT 인터넷결합상품 중에서 SK 텔레콤 인터넷은 온가족할인, 온가족플랜, 한가족할인, 온가족프리 상품이 있다. SK브로드밴드 인터넷 신규 가입 시 통신요금 할인 카드를 통해 보다 더 통신비를 절약할 수 있다.

통신 3사 통신요금 할인 카드 혜택도 본사에서 제휴 맺어져 있어 선택할 수 있다. 초고속인터넷 가입 설치 신청은 가계의 고정 비용인 만큼 통신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포함된 할인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인터넷가격 비교사이트에서 통신사 변경 시 사은품은 현금지원이나 티비인터넷결합을 동시
에 가입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LG·SK·KT 인터넷 약정 기간 동안 할인 혜택이 끝나면 신규가입으로 통신사를 비교 한 후 변경 할 수 있다.

KT올레, SK, 엘지 유플러스 인터넷 사은품 티비인터넷(IPTV) 신청 시 결합상품으로 현금 지원을 받을 경우, 가족 결합 할인까지 포함해 인터넷 상품 조건에 따라 기가인터넷 가입 설치신청으로는 HDR 셋톱(탑)박스를 기가지니, 누구(nugu) 등으로 업그레이드 프로모션을 적용 받을 수도 있다.

온라인 전국 공식인증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인터넷서포터에서는 KT올레티비, LG유플러스티비, SK브로드밴드티비 인터넷 신규가입 시 결합상품 사은품을 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 설치 현금 지급 등 사은품 지급 안정성을 높이고 있다.

통신 3사 인터넷 가입 설치신청 시 결합상품 가족 할인은 TV인터넷 상품 비교 등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인터넷서포터는 소비자브랜드대상 연속 5회 수상 및 LG·SK·KT 인터넷 티비 결합상품 신청 시 현금 사은품 지급을 하고 있다. 엘지 인터넷 티비, KT 인터넷 TV(올레TV), SK 인터넷 티비(SK TV, BTV 뉴 스마트) 등 채널 수, 요금, 사은품 비교가 한 눈에 가능하며 특허 컨설팅 서비스로 간편하게 가입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