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는 보이스 프로토타입의 한국어 지원 등 언어지원 확대, 플러그인 에코시스템 확장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어도비 XD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보이스 프로토타입은 음성 트리거 및 음성 재생을 통해 음성 인터랙션 프로토타이핑을 제공하는 기능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한국어, 독일어, 프랑스어, 스페인어, 일본어 등 언어지원이 확대됐고 음성 명령과 음성 재생이 여러 지역의 억양으로도 가능하게 됐다.

어도비는 보이스 프로토타입
어도비는 보이스 프로토타입

사용자는 음성이 재생되는 프로토타입을 만들 때 OS에 설정된 언어와 지역을 프로토타입에 적용할 수 있다. 이후, 사용자는 지역, 성별 등 세부 조건을 선택해 다양한 음성을 활용할 수 있다.

웹브라우저에서도 자동 애니메이트가 가능하다. 자동 애니메이트는 몰입도 높은 애니메이션 전환을 통해 프로토타입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이전에는 미리보기에서만 가능했으나 이제 사용자의 웹브라우저에서도 지원된다. 사용자는 웹브라우저에 디자인 사양의 애니메이션 속성 요소를 가져올 수 있어, 디자인을 신속하게 동료들에게 선보일 수 있다.

아트보드에서 모든 댓글을 볼 수 있다. '올 스크린 코멘트(All Screen Comments)' 기능을 통해, 프토로타입에 달린 모든 댓글을 확인할 수 있다. 각 댓글을 클릭하면 해당 아트보드로 바로 이동된다. 또, 사용자가 댓글 목록을 읽어 내려가면, 아트보드 상에서 댓글들은 파란색이 하이라이트된 그룹으로 묶여진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해당 댓글 및 피드백에 집중한 채로 수정할 수 있다. 댓글은 검토자, 날짜 등에 따라 정렬할 수 있다.

플러그인 에코시스템도 확장됐다. 플러그인을 삭제 없이 정지할 수 있는 기능, 개발자가 에셋 패널에 있는 색과 텍스트에 접근할 수 있는 기능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