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회장 정경희, 이하 WITECK),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한화진, 이하 WISET),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회장 윤혜온, 이하 KWSE)는 2월 15일(금) 서울 삼정호텔 제라늄홀에서 「이공계 여성인력의 산업현장 참여확대 위한 정책포럼」을 공동 개최한다.

이번 정책포럼은 급변하고 있는 미래 사회의 고도화된 산업현장에 여성R&D인력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역량을 보유한 여성R&D인력과 산업계와의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한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공동 정책포럼에서는 포럼 주관 3개 기관 발제발표에 이어, 안현실 한국경제 논술위원을 좌장으로 고명숙 한국전력기술(주) 상무, 김숙경 한국표준과학연구원 화학의료표준본부 본부장, 노민선 중소기업연구원 연구위원, 손미진 수젠택 대표, 이영민 숙명여자대학교 교수 등 산·학·연 전문가들이 패널토론에 참여한다.

이번 공동 정책포럼은 산업현장에서의 여성R&D인력 활용 현황과 참여증진을 위한 지원 활동에 대한 포괄적인 정보를 공유하고, 보다 많은 여성이 산업현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반 마련하기 위한 실질적인 정책 제언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본 공동 정책포럼에 과학기술인과 산업현장의 여성인력 진출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대한여성과학기술인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