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와 '가심비'를 잇는 '나심비(내가 만족하는 소비 심리 및 방식)'가 올해도 소비 트렌드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나심비를 추구하는 밀레니얼 세대는 자신이 원하는 물건에 돈을 아끼지 않으며 개인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소비 경향이 강하다.

여기에 올해 들어 '필(必)환경'과 '건강'도 소비와 밀접한 연관을 보이며 더욱 주목받고 있다. 최근 더욱 악화된 대기오염 문제로 건강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면서 이와 같은 키워드가 소비 트렌드로 부각된 셈이다.

가전업계도 이런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가 쾌적한 환경을 가꾸고 건강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이에 직접적으로 피부에 닿는 바람이 아닌 간접풍이 나오는 에어컨, 유해물질을 최소화 한 인덕션 등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가전제품을 소개한다.

대유위니아 '2019년형 위니아 에어컨' 사진=대유위니아 제공
대유위니아 '2019년형 위니아 에어컨' 사진=대유위니아 제공

◇삶의 만족도 '시원하게' 높여주는 대유위니아 '2019년형 위니아 에어컨'
삶의 만족도를 높여줄 수 있는 가전으로 요즘 가장 관심이 가는 제품은 에어컨이다. 곧 다가올 봄과 여름을 대비할 수 있는 여러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그중 대유위니아에서 새롭게 선보인 '2019년형 위니아 에어컨'은 간접풍과 공기청정 기능을 강화, 최근 트렌드인 건강과 환경까지 생각한 에어컨이다.

위니아의 2019년형 스탠드형 '둘레바람'과 '둘레바람 i'는 실사용 만족도를 고려한 간접풍 기능이 특징이다. 에어컨 바람이 바로 피부에 닿으면 안구건조증을 비롯해 냉방병 등의 질환을 유발할 가능성이 높다. 둘레바람은 이와 같이 직접적으로 피부에 닿는 바람이 싫은 이들을 위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둘레바람창에서 나오는 바람이 실내를 춥지 않고 시원하게 만들어준다.

또 위니아 에어컨은 공기청정기 수준의 필터를 탑재해 보다 강력한 정화 기능을 제공한다. 생활 먼지를 걸러주는 극세사 필터, 냄새를 제거해주는 탈취필터, 초미세먼지까지 걱정 없는 IFD필터와 이오나이저 4단계 청정시스템이 장착된 것. 이는 한국공기청정협회의 공식 인증(CAC 인증)을 취득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공기 청정 핵심기술인 IFD필터는 물로 세척 가능해 별도의 유지비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대유위니아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SK텔레콤과의 협업으로 스마트홈 앱 및 AI 스피커 누구(NUGU)로 손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2019년형 위니아 에어컨은 둘레바람 시리즈 외에도 벽걸이형과 스탠드형 '웨이브' 등 총 72종으로 출시돼 원하는 기능에 따른 모델을 선택이 가능하다.

 LG 디오스 '인덕션 와이드존 전기레인지' 사진=LG전자 제공
LG 디오스 '인덕션 와이드존 전기레인지' 사진=LG전자 제공

◇'유해가스' 없이 요리하자! LG 디오스 '인덕션 와이드존 전기레인지'
가스레인지로 음식을 조리하면 가스 불완전 연소과정에서 유해가스가 발생해 실내 공기질을 악화시키고 사람의 건강도 해친다. 특히 미세먼지가 심할 때는 조리 후 환기도 여의치 않아 전기레인지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다.

LG전자의 'LG 디오스 인덕션 와이드존 전기레인지'는 이런 걱정을 덜어주는 제품으로 이 제품은 뛰어난 전기효율로 단일 화구 기준 최대 3000W의 화력을 낼 수 있다. 동급 가스레인지를 사용할 때보다 최대 2.3배까지 조리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곰국, 육수 등 오랜 시간 끓여내는 요리도 금방 완성할 수 있다.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제품으로 전기 요금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게다가 여러 크기의 용기를 구역 내에서 자유롭게 조리할 수 있도록 인덕션 와이드존 2구와 인덕션 싱글 1구로 설계됐다. 넓은 용기로 조리할 때는 하나의 화구로, 두 가지 요리를 한 번에 조리할 때는 화구를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컬비 청소기' 사진=컬비 제공
'컬비 청소기' 사진=컬비 제공

◇쾌적한 수면을 돕는 '컬비 청소기'
하루 컨디션은 수면의 질이 좌우한다고 할 정도로 쾌적한 수면은 인체에 상당히 중요하다. 이 때문에 침구류는 늘 깨끗하게 유지해야 한다. 특히 집먼지진드기의 사체가루나 배설물은 알레르기성 비염 및 피부 가려움증의 주요 원인으로 수면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컬비 청소기는 집먼지진드기를 비롯해 미세먼지가 심한 날 침구에 달라붙는 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실제로 회사에 따르면 컬비 청소기는 1분에 4000번 회전하는 파워노즐 브러쉬가 장착돼 두드리는 방식으로 먼지를 끌어내고 흡입한다. 이는 매트리스 속 30cm 깊이에 있는 집먼지진드기와 미세먼지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제품에 적용된 헤파필터는 유럽연합 필터 기준인 'EN1822' 인증을 받은 11등급 헤파필터로 완벽한 집진 성능을 갖추고 있다. 총 8겹의 필터링으로 집먼지진드기와 꽃가루는 물로 곰팡이포자와 박테리아를 99.97% 안전하게 걸러주며 미세먼지까지 깨끗하게 잡아낼 수 있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