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9에서 전 세계에 5G 통신기술 기반 B2C 및 B2B 서비스와 기술 우수성을 알리며 호평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LG전자와 함께 제3홀 내 총 792㎡(240평) 규모의 전시관을 마련했다. 이 곳에서 5G 통신망을 활용한 LG유플러스 서비스와 LG전자 4G 플래그십 ‘LG G8 씽큐’와 5G 스마트폰 ‘V50 씽큐 5G’를 선보였다.

LG 5G 전시관을 찾은 관람객들은 높이 5m, 중앙 6.5m, 좌우 4.5m로 총 가로 길이 15.5m의 대형 LED 미디어월을 마주하며 눈을 떼지 못했다. K-Pop의 세계적 열풍에 따라, 이번 MWC에서 최초 공개한 U+아이돌Live의 진화된 기능도 인기를 끌었다. 함께 선보인 5G 스마트 팩토리와 로봇 원격제어 등 5G B2B 서비스도 관심이 높았고 문의가 쇄도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9에 마련된 LG유플러스 5G 전시관을 방문한 외국 방송기자가 5G로 진화된 U+프로야구 서비스에 큰 관심을 갖고 열띤 취재를 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9에 마련된 LG유플러스 5G 전시관을 방문한 외국 방송기자가 5G로 진화된 U+프로야구 서비스에 큰 관심을 갖고 열띤 취재를 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MWC 2019에서의 성공적인 5G 서비스 시연 및 전시를 마치고 5G 단말 출시로 본격화되는 국내 5G 상용화에 발맞춰 5G 기반 U+프로야구, 골프, 아이돌Live 업데이트 및 다채로운 AR/VR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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