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교육 전문 브랜드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뷰티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1기’ 프로그램을 교육생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6일 밝혔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1인 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전문적인 뷰티 지식을 기반으로 한 트렌드 영상 콘텐츠를 기획‧제작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작년 12월부터 교육생을 모집하고 지난 1월 14일부터 2월 26일까지 뷰티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고등학생부터 20대 성인을 대상으로 뷰티 크리에이터를 희망하는 이들 중에서 교육 대상자 총 10명을 선발했으며, 총 32회에 걸쳐 100시간 동안 교육을 진행했다.

1인 뷰티 크리에이터를 목표로 하는 대상자에게 크리에이터로서 요구되는 필수 전문 지식 및 기술 등을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뷰티뿐만 아니라 패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한 교육도 전반적으로 진행했다.

올해 처음으로 론칭한 뷰티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의 세부 교육과목은 △뷰티 전문 △영상 및 콘텐츠 제작 △라이프스타일 및 교양 △유튜브 마케팅 등으로 구분해 다방면을 아울러 종합적으로 구성됐다.

교육생들은 수업 수강 후 개인별 영상 콘텐츠 완성본을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유튜브 채널과 본인의 SNS 채널에 업로드해 조회수, 좋아요 수에 따라 평가를 받았다. 수료식은 지난달 26일에 진행됐으며, 영상 평가 내용에 대한 결과 발표가 함께 이뤄졌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올해 9월 뷰티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2기를 진행한다. 1기의 교육 커리큘럼에 기존 교육생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김채호 대표는 “뷰티 업계에서 뷰티 크리에이터의 영향력이 커지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지원자들이 날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이번 뷰티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에서는 전문 강사를 통해 종합적 역량 및 기본기를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맞췄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자신만의 색깔이 뚜렷한 뷰티 콘텐츠를 제작해 인기 크리에이터로 성장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원기자 sllep@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