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

베리타스, ‘앱타르’ 인수로 개방형 분석플랫폼 시장 박차

발행일시 : 2019-03-11 10:23

데이터 보호와 관리는 기업 비즈니스의 핵심이다. 그런데 많은 기업들이 데이터 및 워크로드가 클라우드로 이동함에 따라 데이터 위치 파악과 간편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데이터 마이크레이션 등 IT 환경 전반에서 데이터 보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또한 새로운 개인정보 보호 규정 시행으로 기업은 데이터 위치에 관계없이 전세계 어디서든 데이터를 조회, 접근하고, 보호 및 관리해야 한다.

베리타스테크놀로지스(대표 조원영)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캠벨에 본사를 둔 비상장 소프트웨어 기업 앱타르(APTARE, Inc.)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앱타르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분석 솔루션 기업으로 확장 가능한 개방형 IT 분석 플랫폼을 제공한다. 앱타르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스토리지 및 백업 시스템을 비롯해 오픈스택,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DS) 및 플래시 인프라 등의 기술을 지원한다.

이번 인수로 베리타스는 앱타르 기술을 접목해 데이터 보호, 가상 인프라 및 스토리지 환경 전반에 대한 깊이 있는 인사이트와 리포팅을 제공하는 향상된 분석 플랫폼을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베리타스는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등 다양한 인프라 환경의 가시성 확보, 테이프, 디스크, 클라우드를 포괄하는 멀티클라우드 환경의 공통 리포팅 플랫폼, 정확한 비즈니스 요구 측정, 인프라 최적화, 비용 절감, 컴플라이언스 및 SLA 요건 충족 등 결과 예측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베리타스는 앱타르의 IT 분석 솔루션을 추가해 VM웨어, 아마존웹서비스(AWS), MS 애저(Microsoft Azure), 오픈스택, 서비스나우(ServiceNow)와 같은 주요 클라우드 및 기술 제공업체와의 제품 통합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그렉 휴스(Greg Hughes) 베리타스 CEO는 “베리타스 고객은 앱타르의 IT 분석을 통해 넷백업과 타사 애플리케이션에서 보다 향상된 리포팅 및 분석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베리타스는 기업이 인프라스트럭처에 대한 주요 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및 기술 환경 전반의 모든 리포팅 요건을 충족할 수 있는 올인원 솔루션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리차드 클라크(Richard Clark) 앱타르 CEO는 “데이터 분석에 대한 앱타르의 벤더중립적 접근 방식은 최신 엔터프라이즈 IT 체계를 관리하는 엔터프라이즈 관리 프레임워크의 핵심이다. 벤더중립적 접근은 비용 절감을 돕고, 최상의 스토리지 환경 조성 및 심층 분석을 통한 종합적인 리포팅을 지원하며, IT 전문가들이 데이터를 보호하고 복구하는데 필요한 모든 척도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 2019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