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호텔스닷컴 제공
사진=호텔스닷컴 제공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면서 힐링과 봄꽃을 만끽하기 위해 여행을 떠나려는 사람들이 많다. 여행업계에서는 이런 이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하는 등 본격 수요 잡기에 나섰다.

우선 호텔스닷컴은 실내에서 벚꽃놀이를 즐길 수 있는 일본지역 숙박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일본 호텔 특가상품'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실내 벚꽃놀이는 실제 벚꽃 대신 사진이나 영상, 음식 등으로 벚꽃놀이를 즐기는 새로운 문화로 호텔스닷컴은 다양한 숙박 특가 상품을 마련했다.

여행박사는 일본 벚꽃여행을 계획 중인 상춘객을 위한 이벤트를 벌인다. 일본 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지역별 자유여행과 패키지여행 상품으로 구성한 기획전과 함께 일본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벚꽃 캐리어'를 선물하는 것. 여기에 여행박사는 일본 패키지여행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일본 패키지 우주 최저가' 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노랑풍선은 미세먼지로 가족 단위 여행객의 휴양지 여행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가족여행객을 위해 '사이판 호텔 패키지' 상품을 선보였다. 괌과 함께 꾸준히 사랑받는 휴양지 중 하나인 사이판에서 다양한 음식을 맛보고 아이와 함께 놀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등을 만나볼 수 있다.

CJmall 여행 마켓인 오투어는 자사의 운영 여행사 월디스투어의 창립 11주년을 기념해 다음 달 14일까지 3주간 이벤트를 전개한다. 푸짐한 경품은 물론 할인·적립·특전 등 다채로운 혜택과 특가여행 상품을 준비했으며 4월 10일부터 12일까지는 단 3일간 '3DAYS' 적립금 행사도 이어진다.

숙박·액티비티 앱 고코투어는 미디어를 통해 대중적인 인기를 얻은 이색 액티비티인 배낚시, 해안낚시를 체험할 수 있는 추천 지역과 가족, 연인 등을 위한 힐링 숙박시설을 소개했다. 고성 오션투유리조트와 서해대교와 평택항 인근에 위치한 라마다앙코르평택호텔 등이 대표적인 낚시 명소다.

이와 함께 인터파크 투어는 현지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찾는 자유여행객들을 겨냥한 '티켓‧현지투어관'을 리뉴얼 오픈했으며, 롯데제이티비는 대한민국 엄마들을 위한 여행 프로모션 '마마행'을 통해 색다른 여행을 제안한다.

코오롱 계열 호텔·리조트는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봄캉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경주코오롱호텔은 호텔에서 준비한 피크닉 세트로 경주 주요 관광지로 소풍을 떠날 수 있는 '봄 나들이' 패키지를, 마우나오션리조트는 야외에서 달콤한 디저트를 즐기고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스프링 피크닉 패키지'를 선보인다.

여기에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코오롱 씨클라우드 호텔에서는 해운대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피크닉 인 해운대'가 고객을 기다리고 있다. 서울 강남의 호텔 카푸치노는 일상에서 문화와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무비 나잇' 패키지를 준비했다.

전국 주요 벚꽃 명소에 위치한 켄싱턴호텔에서는 '싱그러운 봄기운과 함께 꽃길 따라 떠나는 낭만 여행&피크닉'을 주제로 한 '러브 블라썸' 콘셉트의 다양한 피크닉 패키지가 사람들을 유혹한다. 패키지는 서울, 강원, 부산권에 위치한 켄싱턴호텔 인근의 벚꽃 명소에서 호텔에서 준비한 피크닉 세트와 함께 따뜻한 봄 날씨를 만끽할 수 있는 혜택으로 구성됐다.

티웨이항공은 오는 31일까지 일본 노선 역대급 초특가 이벤트를 벌인다. 항공권은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이나 웹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탑승은 인천~나고야‧도쿄 노선이 4월 30일까지, 대구‧부산~사가 노선이 10월26일, 무안‧부산~오이타 노선이 6월 30일까지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