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포털 전문기업 디딤365(대표 장민호)는 지난 22일 안산에 위치한 안산호텔스퀘어에서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안현호)와 조기취업형 인재양성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산업체간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운영에 대한 건으로 우수 인력의 공동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진행됐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1997년 산업자원부(현 산업통상자원부)가 시흥 · 안산스마트허브 중심에 설립한 산학협력 특성화 대학으로 2018년도 교육부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 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돼 조기졸업 후 바로 취업이 가능한 계약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에서는 3년만에 4년제 정규 학사학위를 받는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1학년 때는 전공기초능력과 현장실무 기본교육을 이수하고, 2, 3학년 때는 기업에 근무하면서 직무 관련 심화 교육을 진행한다. 해당 사업은 조기 취업을 확정하면서 기업에 맞는 현장 맞춤형 우수 인력을 발굴할 수 있다.

장민호 대표는 “산학협력 경험이 풍부한 한국산업기술대학교와 클라우드 핵심 인력 양성을 하게 됐다”며 “자사 기업연구소 R&D에 필요한 인재를 조기 확보하면서 청년친화강소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에도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