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

뉴타닉스, 기업 클라우드 활용고민 해결하는 ‘하이퍼 컨버지드 클라우드’ 시대 연다

발행일시 : 2019-04-04 02:00

기업들의 클라우드 도입 증가함에 따라 기업들은 다양한 클라우드 구축에 따른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활용에 고민이 많다.

하드웨어 중심으로 설계된 레거시 인프라는 스토리지, 스토리지 네트워크, 서버 등 인프라 자원 간의 사일로로 인해 관리가 복잡하며, 데이터센터에 많은 공간을 차지한다. 또한,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와 비교해 클라우드와의 연동 및 유연한 인프라 할당이 어렵다.

이는 비즈니스 성장에 따른 인프라 확장 및 컨테이너, 가상머신(VM) 등 최신 IT 기술 통합 시 유지 관리 및 보안에 많은 자원을 소모시킨다. 따라서, IT 인력들이 본래 몰두해야 할 개발과 혁신에 투자해야 하는 비용과 시간을 낭비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와 IT 환경에서 역동적으로 대처하는데 어려움을 겪게 된다.

클라우드 소프트웨어와 HCI(Hyperconverged infrastructure) 솔루션 기업 뉴타닉스는 3일 연례 글로벌 컨퍼런스 ‘.NEXT On Tour SEOUL 2019’를 개최하고 기자간담회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전략을 발표했다.

기자간담회에서 비니 길(Binny Gill) 뉴타닉스 최고기술책임자(CTO)는 ‘함께 이뤄가는 인비저블 IT’라는 주제로 고객 경험 및 비즈니스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는 멀티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혜택과 구축 및 운영 방안을 공유했다. 또한, 데이터 센터의 현대화, 신기술 및 트렌드에 대한 주요 사례들을 소개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맞아 각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에 알맞은 클라우드 전략도 소개했다.

비니 길(Binny Gill) 뉴타닉스 최고기술책임자, 사진제공=뉴타닉스 <비니 길(Binny Gill) 뉴타닉스 최고기술책임자, 사진제공=뉴타닉스>

길 CTO는 개인 및 엔터프라이즈 컴퓨팅이 원자화되면서 기업들은 하이브리드 혹은 신기술을 통해 고도화되고 측정 가능하며 맞춤화된 솔루션과 경험을 요구하고 있다고 했다. 뉴타닉스는 이를 위해 ‘인비저블 인프라(Invisible Infra)’(존재감이 없을 정도로 단순한 운영 관리) 전략아래 솔루션에 가치와 고객 경험을 더하고 최신 기술을 통합하고 있다.

뉴타닉스는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가상화 리소스 및 포괄적인 가상화 데이터센터 관리 솔루션을 통합한 HCI 솔루션을 통해 기업들이 민첩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를 구축하고 혁신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뉴타닉스 솔루션은 다양한 하드웨어를 지원하며 기업들이 기존의 데이터센터 환경에서도 뉴타닉스 플랫폼을 탑재하고 간소화된 인프라 확장, 배치 및 구동을 지원해 기업들이 SDDC 기반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보다 쉽게 구축하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도 구현하게 하고 있다. 또한 데이터센터의 가상화 인프라 전반을 최적화하고 운영을 단순화할 수 있는 기술을 탑재해 IT 담당 인력이 보다 가치 있는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뉴타닉스 하이퍼 컨버지드 클라우드 지원 솔루션은 원클릭으로 모든 워크로드를 위한 클라우드 플랫폼을 지원하는 데이터 센터 관리 솔루션 Prism Pro, Flow, Calm을 통해 기업들은 프로비저닝, 시각화, 보안, 자동화를 구현할 수 있다.

뉴타닉스 비니 길(Binny Gill)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전세계 다양한 산업 분야 많은 기업들은 뉴타닉스의 솔루션을 도입해 자사 고객의 타임-투-밸류(Time-To-Value)를 향상시키고 고객 가치와 경험을 확대시켜 왔다”며, “더 많은 업계 관계자들이 효과적인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여정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경쟁력을 갖출 수 있길 바라며 뉴타닉스가 그 여정을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 2019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