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 강남지점(강남구 학동로 171)이 지난 5일 정식 개장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5일(금) 오전 11시 조재기 이사장, 정병찬 경륜경정총괄본부장, 지역상생협의체 장훈 위원 그리고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 최초 스포츠 복합형 지점 개장 행사를 개최하고 공식적으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강남지점 재개장 행사에서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는 조재기 이사장(오른쪽 네 번째)
강남지점 재개장 행사에서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는 조재기 이사장(오른쪽 네 번째)

조재기 이사장은 이날 개장 행사에서 “체육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국민이라는 공단 미션에 부합하도록 스포츠 문화교실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장외지점 최초로 국민체력 100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지점을 찾는 고객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서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오픈한 강남지점은 스포츠 복합문화공간으로 변모하기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시설 환경 개선 공사를 시작해 지난 3월 26일 최종 마무리했다. 총공사비는 50억원 가까이 소요됐다.

이번 재개장으로 강남지점은 시설의 고급화는 물론 운영 방식 또한 크게 변화를 꾀했다. 우선 리모델링 전 892석이었던 전체 좌석을 567석으로 줄임과 동시에 전 좌석을 100% 지정좌석으로 도입하여 베팅 시설을 고급화하였으며, 구매 방식은 유인 발매 중심에서 무인 구매 및 전자카드 등을 이용하여 고객이 자율 구매하는 방식으로 전환하였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