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대표 김기남 김현석 고동진)가 현지시간 10일 태국 방콕에서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 등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A 갤럭시 이벤트’를 개최하고, 갤럭시 최초 로테이팅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80'를 전격 공개했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문장(사장)은 “삼성전자는 의미 있는 혁신을 통해 다양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갤럭시 A80은 셀피 시대를 넘어 일상생활의 순간순간을 즉시 공유하는 라이브 시대를 사는 소비자들에게 최상의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갤럭시 A80는 동일한 카메라를 전후면 촬영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로테이팅 카메라와 ‘인텔리전트 카메라’를 탑재했다. 제품 후면에는 탑재된 4800만 화소 기본 카메라, 3D 심도 카메라, 초광각 카메라가 탑재 됐는데, 이 후면 카메라들을 셀피 고화질 촬영에도 활용될 수 있게 된 것이다. 사용자가 셀피 촬영 모드로 전환하면 후면 상단이 위로 올라가면서 카메라가 전면 방향으로 자동 전환된다.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이 4월 10일(현지시간) 태국 방콕에서 진행된 'A 갤럭시 이벤트'에서 갤럭시 최초로 로테이팅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80'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IM부문장 고동진 사장이 4월 10일(현지시간) 태국 방콕에서 진행된 'A 갤럭시 이벤트'에서 갤럭시 최초로 로테이팅 카메라를 탑재한 '갤럭시 A80'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4,800만 화소 기본 카메라는 낮·밤에 상관없이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123도 화각의 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사용자가 보고 있는 장면 그대로 기록할 수 있다. 물론, 두 카메라를 함께 사용해 아웃포커스에도 활용할 수 있다. '3D 심도 카메라'를 활용하면, 아웃포커스 동영상 촬영은 물론, AR 구현에 필요한 거리 측정도 한층 정확해진다.

그 외에도 갤럭시 전매특허 ‘인텔리전트 카메라’ 기능을 기본 탑재매 순간 완벽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갤럭시 S10에도 적용된 ‘슈퍼 스테디’ 기능도 적용돼 부드러운 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갤럭시 A80에는 6.7형 슈퍼 아몰레드의 뉴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해 이어폰이나 블루투스 스피커를 사용하면 360도 오디오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또 3,700mAh의 배터리와 25W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사용자 사용 패턴을 학습해 배터리 사용시간과 앱 실행 속도를 최적화해 준다. 보안의 경우, 녹스 기반 지문인식 센서가 전면 디스플레이에 탑재돼 비밀번호 없이 웹사이트나 서비스 로그인이 가능한 삼성 패스를 지원한다.

갤럭시 A80는 팬텀 블랙, 엔젤 골드, 고스트 화이트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이 중 엔젤 골드 모델은 핑크, 고스트 화이트 모델은 블루 색상을 가미해 빛의 방향과 반사에 따라 변하는 그라데이션 효과가 적용됐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