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전자

기업 클라우드 비용 70%이상 절감하려면?

발행일시 : 2019-04-18 10:26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이 자체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인 옵스나우(OpsNow)의 ‘오토스팟(AutoSpot)’ 서비스를 통해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블록웨어’(Blockware)의 클라우드 컴퓨팅 자원 비용을 70% 이상 절감하였다고 18일 밝혔다.

블록웨어는 블록체인 기술을 연구하고 블록체인 솔루션 개발과 컨설팅, 기술 세미나 및 기술 동향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는 개발 및 테스트 장비의 경우 RI(Reserved Instance) 적용이 어려웠고 수시로 개발 서비스에 따라 장비 사양 변경이 필요해 클라우드를 이용하고 있다. 개발 영역이 커지고 늘어나면서 클라우드 사용 비용도 점차 증가해 관리가 필요해졌다. 이에 베스핀글로벌 옵스나우의 오토스팟 서비스로 비용 절감을 할 수 있게 됐다.

오토스팟 서비스는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인 옵스나우에 최근 추가된 비용 최적화 서비스이다. 클라우드 비용 절감의 최고 방법으로 알려진 스팟 인스턴스 (Spot Instance)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동화된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 도구이다. 알고리즘을 통해 인스턴스 중단을 자원 회수 15분 전에 예측하고, 자동으로 작업을 다른 스팟 인스턴스나 온디맨드 인스턴스로 마이그레이션하며,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인스턴스 타입 조합을 자동으로 최적화해서 99.99%의 높은 가용성과 무 중단 서비스를 보장한다.

블록웨어는 개발 및 테스트 장비의 경우, 암호화폐 거래소,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 등을 현재 성능 및 비용을 최적화하도록 설계된 클러스터 조정 및 확정 서비스인 오토스팟을 통해 스팟인스턴스를 관리 중이다. 대시보드에서 온디맨드 대비 비용 절감 내역과 스팟 인스턴스 적용 장비를 모니터링하고 있다.

대부분의 장비가 24시간 가동을 하지 않아도 돼 스케줄링 기능으로 업무 시간 외에는 가동을 중지해 비용 절감은 물론, 평소 업무 시간 외 가동 중이던 장비의 비용도 절감돼 70% 이상 절감할 수 있게 됐다.

베스핀글로벌 소프트웨어 부문 김은석 부문장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비용 최적화를 위한 세가지 방식인 라이트사이징과 예약 인스턴스 방식 그리고 오토스팟 기능을 통한 스팟 인스턴스 활용을 모두 지원하는 옵스나우가 고객에게 극대화된 클라우드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며 “지속적인 클라우드 비용 최적화를 통해, 고객이 자신 있게 더 많은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이전하며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베스핀글로벌은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베스핀글로벌 오토스팟은 현재 AWS(Amazon Web Services), MS Azure, GCP(Google Cloud Platform)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향후 알리바바 클라우드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 2019 nextdail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주)넥스트데일리 | 등록번호 : 서울 아 01185 | 등록일 : 2010년 03월 26일 | 제호 : 넥스트데일리 | 발행·편집인 : 구원모
서울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23, 701호ㅣ발행일자 : 2005년 08월 17일 | 대표전화 : 02-6925-6318 | 청소년보호책임자 : 나성률

Copyright © Nextdail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