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나노브릭 제공
사진=나노브릭 제공

기능성 나노 신소재 전문기업 나노브릭(대표 주재현)이 1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바이오코리아 2019'에서 바이오 정제용 신제품을 선보이며 바이오 소재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나노브릭은 브랜드 보호용 정품인증라벨 '엠태그(M-Tag)'에 이어 지난 2017년 특정 바이오 물질을 선택적이고 빠르게 분리∙정제할 수 있는 바이오 정제 소재 '엠비드(M-Bead)'를 출시하며 바이오 시장에 진출했다.

그중 엠비드는 다양한 작용기(functional group)가 코팅돼 있는 균일한 자성 나노입자 제품으로 기존 제품보다 가격 경쟁력이 우수하고 균일성, 정제효율 등의 특성을 최대화 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 나노브릭은 이번 전시회에서 캐나다 바이오메디컬 전문기업인 갈렌브스(Galenvs)와 공동 개발한 바이오 정제키트인 'SPM-퓨리키트(SPM-PuriKit)'를 준비했다. 이 제품은 엠비드의 특성을 활용해 DNA 정제 등에 사용하는 키트 제품이다.

주재현 나노브릭 대표는 "나노브릭은 다양한 응용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기능성 핵심소재를 지속적으로 창출할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핵심 소재 사업에 집중하고 있으며 핵심 소재들을 활용한 여러 응용 분야에서 글로벌 기업과 협업하며 시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재용 기자 hsoul3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