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29일 오전,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치센과 함께하는 치질 바로 알기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변비 증상이 있다면 치질을 경험할 확률이 높아, 적극적인 치질 관리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됐다.

29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진행한 ‘치센과 함께하는 치질 바로 알기 캠페인’에서 모델들이 변비환자의 치질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29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진행한 ‘치센과 함께하는 치질 바로 알기 캠페인’에서 모델들이 변비환자의 치질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동국제약이 지난해 말 시장조사기관인 코리아리서치에 의뢰해 성인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10명 중 3명은 변비 증상을 경험하고 있었다. 또한 변비 증상이 있는 사람의 35%가 치질을 경험해, 증상이 없는 사람(8%)에 비해 치질 발병률이 4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반대로 치질이 있는 사람 중 67%는 변비를 동반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두 질환간 상호연관성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동국제약은 ‘채소와 과일로 풍부한 식이섬유 섭취’, ‘꾸준한 운동’, ‘먹는 치질약 ‘치센’을 통한 항문 주위의 혈관 관리’ 등 ‘변비환자의 치질 관리법’ 3가지를 제시했다.

마케팅 담당자는 “치질 관리법의 꾸준한 실천으로 변비를 개선하고 항문 주위의 혈관 탄력과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치질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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