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성과분석 솔루션 업체인 팟콘커뮤니케이션이 온라인 방문자 분석은 물론 광고 추적 분석 툴인 '라이브로그'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입점,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라이브로그는 개인 홈페이지는 물론 온라인 쇼핑몰 운영업체가 방문자 유입 분석과 온라인 광고를 추적 분석해주는 솔루션으로, 지난 2016년 6월 베타 서비스를 거쳐 2년여간의 준비끝에 지난해 6월 출시됐다.

라이브로그는 웹 애널리스트를 기본으로 하고 있지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유입 여부도 자동추적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쇼핑몰에 특화된 '리텐션 마케팅' 기능으로 쇼핑몰 운영 업체는 실질적 매출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라이브로그는 지난해 12월 웹호스팅 플랫폼 선두업체인 카페24 앱스토어에 애널리틱스로는 유일하게 입점된 바 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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