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SK텔레콤 을지로 본사에서 하형일 SK텔레콤 통합서비스혁신센터장(왼쪽에서 3번째)과 짐 스콰이어스(Jim Squires) 인스타그램 비즈니스&미디어 부사장(왼쪽에서 4번째)이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SK텔레콤]
8일 SK텔레콤 을지로 본사에서 하형일 SK텔레콤 통합서비스혁신센터장(왼쪽에서 3번째)과 짐 스콰이어스(Jim Squires) 인스타그램 비즈니스&미디어 부사장(왼쪽에서 4번째)이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글로벌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기업인 페이스북의 서비스 인스타그램과 함께 5G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광고 기법을 활용, 디지털 광고 생태계 활성화에 나선다.

SK텔레콤은 8일 을지로 본사에서 하형일 SK텔레콤 통합서비스혁신센터장과 인스타그램 짐 스콰이어스(Jim Squires) 비즈니스&미디어 부사장이 만나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의에 따라 양사는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광고·마케팅 기법을 국내 적용 시 관련 내용을 서로 먼저 협의하기로 했다. 우선 ‘인스타그램 스토리’ ‘IGTV’ 등을 활용한 5G 콘텐츠 확산에 협력할 계획이다.

하형일 SK텔레콤 통합서비스혁신센터장은 “당사의 5G 네트워크 경쟁력과 AR·VR 등 실감형 미디어 기술을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의 글로벌 SNS와 결합, 디지털 광고·마케팅 분야의 혁신을 추진할 것”이라며 “5G 시대에 더욱 중요해질 미디어 분야를 선도하기 위해 디지털 플랫폼 강자와의 협력을 지속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짐 스콰이어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미디어 부사장은 “한국은 세계적으로 가장 선진적인 모바일 기술을 가지고 있어 인스타그램에게 매우 중요한 국가”라며 “SK 텔레콤과 장기적 협력을 통해 ‘인스타그램 스토리’ ‘IGTV’ 등에서 스스로를 표현하고 타인과 소통하는 새로운 방법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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