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13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면담을 하고 있다. 사진=트럼프 트위터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13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면담을 하고 있다. 사진=트럼프 트위터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한국 기업 최고경영자(CEO)로는 처음으로 13일(현지시간) 오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백악관에서 면담했다.

신 회장은 이날 백악관을 방문해 트럼프 대통령과 면담을 가졌으며, 이번 면담은 앞서 지난 9일 이뤄진 롯데케미칼의 대규모 대미 투자가 계기가 됐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와 관련 14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신동빈 회장의 백악관 방문을 환영한다"며 "(롯데가) 루이지애나주에 한국 기업 중 최대인 31억달러를 투자했으며 수천명의 미국인을 고용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롯데케미칼 루지애나 공장 준공식 때도 축하 메시지를 보내 "대미 투자라는 현명한 결정을 내린 롯데그룹에 박수를 보낸다"며 대규모 투자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롯데는 미 루이지애나에 에틸렌을 연간 100만t을 생산할 수 있는 초대형 석유화학 공장을 완공했다. 총사업비는 31억달러(약 3조6000억원)로 국내 단일 기업의 대미 투자 규모로는 역대 2번째며, 롯데는 지분의 88%를 투자했다.

온라인뉴스팀 onnews2@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