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식에 참석한 전대진 KT 콘텐츠플랫폼사업담당 상무(왼쪽)와 고광원 JW2B 대표(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협약식에 참석한 전대진 KT 콘텐츠플랫폼사업담당 상무(왼쪽)와 고광원 JW2B 대표(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KT(대표 황창규)는 20일 일본 도쿄에서 현지 공연 기획사 JW2B(대표 고광원)와 ‘K-POP 일본공연 AR∙VR 제작 및 케이툰 MD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JW2B는 다수의 한국 아이돌과 배우들의 일본 공연 활동을 주최해 온 현지 공연 기획사로, 지난해부터 KT와 일본 공연 콘텐츠 사업을 함께 진행해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KT는 JW2B가 일본에서 주최하는 K-POP 아티스트들의 공연 영상을 VOD로 제공하고, 5G 단말용 AR∙VR 영상을 제작 및 유통할 계획이다.

KT는 AR∙VR 기술을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고, 이를 KT가 보유한 5G 실감 미디어 전용 플랫폼에 독점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 K-POP 캐릭터 제휴 사업도 동시 진행한다. 지난 2016년부터 웹툰 플랫폼 서비스 ‘케이툰’을 출시한 바 있는 KT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케이툰의 캐릭터를 일본 K-POP 시장에 내놓고 판매 채널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전대진 KT 콘텐츠플랫폼사업담당 상무는 “이번 JW2B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K-POP 공연 문화를 소개할 수 있을 것”이라며 “5G 시대에 맞춘 AR∙VR 콘텐츠를 통해 더 생생한 공연 경험을 고객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광회 기자 elian118@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