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우리금융지주(회장 손태승)는 지난 21일 이사회를 열고 국제자산신탁 대주주 유재은 회장 측이 보유한 경영권 지분 65.74%를 인수하기로 결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우리금융이 지난 4월 국제자산신탁 유재은 회장측과 맺은 양해각서(MOU)에 이은 것으로, 우선 전체 지분 가운데 44.47%를 우선 인수하기로 했다. 나머지 21.27%는 약 3년 후 취득한다. 또한 금융지주사업 자회사 지분요건(50% 이상) 충족을 위해 우리은행이 보유중인 국제자산신탁 지분 6.54%도 함께 인수한다.

우리금융은 조만간 국제자산신탁 대주주 유재은 회장 측과 국제자산신탁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할 예정이다.

우리금융이 최종적으로 국제자산신탁 인수를 마무리하면, 지난 4월 자산운용사 인수에 성공한 이후 두 번째 인수합병이 된다.

국제자산신탁은 2007년 부동산신탁업에 진출한 이후 부산과 대구, 광주에 지점을 보유하며 2018년 기준 수탁고 23조 6000억원, 당기순이익 315억원의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국제자산신탁 인수시 그룹 부동산금융의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면서 은행 등 그룹사와 함께 차별화된 종합 부동산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캐피탈, 저축은행 및 증권사, 보험사 등 비은행부문 확충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종합금융그룹으로 경쟁력 및 기업가치를 극대화시키겠다”고 밝혔다.

조항준 기자 jhj@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