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상담사2급, 주택관리사 비롯한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무료 과정 운영

한국사이버진흥원이 직업상담사2급을 포함한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과정을 운영하고, 교재 및 교안을 무료로 제공한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국비지원을 통해 교육비에 대한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는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무료 과정은 한국사이버진흥원을 통해 수강할 시, 다양한 혜택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먼저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과정 수강 시 발생하는 자기 부담금을 납부하지 않아도 된다. 이와 함께 과정에 따라 무료 교재 혹은 교안 자료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직업상담사2급을 비롯하여 주택관리사, 전기기사, 사회복지사1급, 관광통역안내사 과정을 함께 운영하고 있는데, 직업상담사2급, 주택관리사, 사회복지사1급은 교재가 제공되며 전기(산업)기사와 관광통역안내사는 교안이 제공된다.

그중에서도 직업상담사2급 수강 시에는 직업상담학, 직업정보론, 직업심리학을 비롯한 6개 과정의 최신 교재를 제공받아 학습할 수 있다. 직업상담사는 정부가 일자리 확대를 위해 본격적으로 직업훈련 지원을 강화하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는 직업이다.

직업상담사는 이직과 전직을 희망하는 이들이나 청년, 경력단절여성, 노인 등 다양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적합한 직업이나 직장 선택에 대한 도움을 주는 전문인력이다. 구직자들에게 상담, 직업소개, 직업 관련 검사 등을 실시하여 각 구직자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직업을 추천하며, 실제적인 구직 활동 지원과 취업 알선 등을 수행한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직업상담사로서 충분한 지식을 갖출 수 있도록 직업상담사 핵심 이론, 노동시장론, 직업상담실무, 노동관계법규,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직업상담학 등의 커리큘럼을 운영하여 학습을 돕는다.

또한 기본교육(Basic)과 실전교육(Training), 반복교육(Repetition)을 바탕으로 한 BTR 커리큘럼으로 1년간 무한 반복학습이 가능하며, 최신 교육 콘텐츠와 기출문제 등 자격증 취득에 중점을 둔 교육 솔루션을 전개한다.


온라인뉴스팀 (news@nextdaily.co.kr)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