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전국 학생을 대상으로 ‘솔리드 엣지(Solid Edge) 엔지니어링 디자인 공모전 2019‘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4차산업 혁명 시대에는 학생들의 ICT 소프트웨어 역량 확보와 관련 교육이 중요하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학생들의 엔지니어링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3D 모델링 역량의 표현과 대외적인 검증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이번 공모전의 컨셉은 ‘솔리드 엣지로 여러분의 디자인 상상력을 마음껏 펼쳐 보세요!‘이며, 주제는 ‘솔리드 엣지를 사용하여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모든 것‘이다. 공모전 작품은 솔리드 엣지를 통해 제작된 작품으로 타 공모전 입상작, 표절 및 저작권 침해의 가능성이 있는 작품은 자동탈락 된다.

공모전은 대학부문과 초중고 부분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대학부문에는 대학생, 대학원생 및 직업전문학교 학생, 초중고 부문에는 초, 중,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공모전 참여 신청 및 작품 접수는 7월 1일(월)부터 10월 12일(일)까지며 자세한 사항은 행사 등록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제출한 작품은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내부 전문가 심사와 외부 전문가 자문단이 창의성, 완성도, 활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이후 심사를 거쳐 각 부문 별로 금상(1명), 은상(1명), 동상(2명) 3개 등급으로 시상된다. 이번 공모전은 영창캐드, 지경솔루텍, 캐디언스, 한국생산성본부가 후원하며 수상작 발표는 10월 21일 개별통보 될 예정이다.

이향선기자 hslee@nextdaily.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넥스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